‘낮과 밤’ 남궁민 vs 윤선우, ‘하얀밤 마을 생존자’의 엇갈린 행보

입력 2021-01-02 11:20  




‘낮과 밤’ 속 남궁민-윤선우의 대립 구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은 ‘연쇄 예고 살인’이라는 하나의 사건에서 시작해, 거대한 욕망 집단인 ‘백야재단’이 암암리에 행하고 있는 추악한 인체실험을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센세이셔널한 전개로 연일 흥미를 높이고 있다. 더욱이 이 과정에서 남궁민(도정우 역), 이청아(제이미 역)에 이어 28년 전 불법인체실험의 근거지였던 ‘하얀밤 마을’에서 생존한 세 번째 아이가 윤선우(문재웅 역)였으며, 그가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인 동시에 나머지 두 아이에게 깊은 원한을 품고 있음이 드러나 향후 이들의 핏빛 대립이 예견되는 상황.

이 가운데 남궁민과 윤선우가 보여주는 비슷한 듯 다른 행보는 예견된 대립구도를 한층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다. 두 사람은 어린시절 비인간적인 인체실험의 실험체가 되는 비극을 겪었다는 점, 천재적인 두뇌를 비롯해 비상한 능력을 지녔다는 점, 인체실험의 후유증인 뇌병변을 가졌다는 점 뿐만 아니라 자신의 비범한 능력을 토대로 ‘백야재단’을 향해 복수를 벌이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분모를 갖는다.

이처럼 ‘백야재단’이 만들어낸 놀라운 능력을 지닌 존재라는 점에서 뿌리를 같이 하는 남궁민-윤선우는 복수의 방법을 두고 극과 극의 길을 걷는다. 남궁민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인체실험을 중단시키기 위해 비밀연구소를 추적하고 있는데 반해, 윤선우는 재단 관련자들을 살해함으로써 개인적 복수를 완성하고 있는 것. 더욱이 남궁민은 자신의 복수로 인해 김설현(공혜원 역)을 비롯한 주변인들이 흔들리는 것에 인간적 고뇌를 가지고 있지만 윤선우는 그저 자신의 주변인을 복수의 도구로 사용할 뿐이다.

하지만 더욱 흥미로운 것은 남궁민과 윤선우를 절대선과 절대악으로 가를 수 없다는 점에 있다. 남궁민 역시 복수를 위해서 불법적인 수단을 활용하는 인물일 뿐만 아니라, 28년 전 ‘하얀밤 마을’의 참사를 지켜보며 “내가 이렇게 만들었다”고 섬뜩하게 읊조리던 아이가 누구인지도 여전히 베일에 쌓여있기 때문이다. 또한 윤선우는 도정우와 제이미를 두고 “날 두고 간 자기만 아는 나쁜 놈들”이라 칭하고 있다. 이처럼 단순한 히어로와 빌런의 범주에서 벗어나 있는 입체적인 캐릭터는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강하게 자극한다. 이에 선과 악의 경계에 서 있는 두 괴물, 남궁민-윤선우의 대립이 향후 어떻게 전개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은 연이어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으로 매주 월, 화 밤 9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