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개통...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가산 어반워크' 주목

입력 2021-01-18 10:34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지난달 19일 개통되면서 서울 서남부 지역의 교통이 이전보다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함께 이어지는 추가적인 교통 호재를 안고 있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부동산 가치 상승도 이뤄지고 있다.

서울시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매헌지하차도 수서방향 2개 차로를 11월 12일 개통한데 이어, 반대 방향인 과천방향 2개 차로를 12월 19일 전면 개통 했다. 이로써 금천구 독산동에서 강남구 구룡터널사거리까지 서울남부를 동서로 연결하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19.7km 전구간이 개통됐다.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2021년 2월), 신안산선(2024년) 등의 교통 개발 호재를 안고 있는 서울 금천구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부동산 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최근 이 지역에서 지식산업센터 공급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서울 내 유일한 국가산업단지로, 1967년에 조성된 1단지를 시작으로 2020년 9월 기준 1만 2천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대형 산업단지다. 과거에는 제조업 중심으로 국가 수출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현재는 IT·첨단·인터넷 등의 기업들이 주로 입주해 있다.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가 주변에 존재함과 동시에 이 지역의 지식산업센터 노후화, 지식산업센터 입주 주체인 기업 수의 증가 등 지식산업센터 시장 호조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공급이 크게 늘어났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승인된 지식산업센터 신규 및 변경 건수가 23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가 집계된 1997년 이후 최고 수치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관심이 커지자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고,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에 위치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과 신안산선 등의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의 지식산업센터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에 연면적 91,713㎡, II동은 340실에 연면적 61,611㎡규모를 갖췄다. 이 외에도 근린생활시설 113실과 업무지원시설 146실도 함께 준공된다.

또한, 중앙광장을 포함한 트윈타워 특화 설계로 지어지는 `가산 어반워크`는 임직원들의 업무편의를 위해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등도 들어선다. 이 외에도 근로자들의 체력관리를 돕는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이 제공되며 중앙광장에는 휴게공간이 있어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췄다.

`가산 어반워크`는 가산디지털단지 역세권에서 개발되는 마지막 단지라는 점도 강점이다. 해당 사업지가 위치한 서울디지털산업 3단지에는 이미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한 단지들이 개발이 완료 단계에 접어들어 신규 분양 단지를 접하기 힘든 상태다. 이 같은 상황에 가산디지털단지역과 인접한 역세권 지역에서 분양되는 신규 단지로써 투자자뿐 아니라 이주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도 눈여겨보고 있어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106호 에이스 비즈포레에 위치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