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 금요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SK 하이닉스·SK 이노베이션·LG 전자 실적

입력 2021-01-29 08:04   수정 2021-01-29 08:04

    SK 하이닉스·SK 이노베이션·LG 전자 실적
    1월 29일 금요일의 주요 일정 정리해드립니다.




    우리 기업들 SK 하이닉스, SK 이노베이션, LG 전자, 호텔신라 그리고 한화생명이 오늘 실적을 발표하겠습니다.

    오전 8시에는 통계청의 연간 산업활동 동향이 발표됩니다. 지난 11월에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소비가 0.9% 감소했는데요. 12월에도 비슷한 기조가 이어졌을 걸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오늘 핀테크 전문 업체 `핑거`가 신규 상장합니다. 핑거는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에 종합 자금관리 시스템과, 어플을 통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고 공모가는 16,000원입니다.

    오늘 갤럭시 S21이 공식 출시됩니다. 수요가 몰리면서, 원래 어제까지였던 사전구매 개통 기간은 다음 주로 연장됐는데요. 이에 삼성전자 협력사의 수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쌍용차에게는 예정대로면 오늘이 협력 업체에 지급할 11월 부품 대금 어음 만기일입니다. 어제 긴급히 협력사들과 만기 연장에 합의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편 오늘 WHO의 백신 지원 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우리나라에 들어올 백신에 대해 구체적인 사안들 발표될 예정입니다, 백신 종류, 접종 시기와 물량 등이 발표됩니다.


    백신 관련한 유럽 일정 전해드리면, 유럽에서는 오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는 오늘 백신 물량을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수출규제 정책을 발표한다고 전했는데요. 지금까지의 백신 공급 물량이 예상에 못 미치는 데에 따른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개장 전 쉐브론, 일라이릴리, 그리고 캐터필러가 실적을 발표합니다. 미국 최대 중장비 제조업체인 캐터필러의 실적은 글로벌 건설업과 제조업 경기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관심있게 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무부가 지난달 개인 소득과 소비지출을 발표합니다, 우리시간으로 자정을 지나서는 주간 원유 채굴장비수도 발표됩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