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라이프플랫폼 푸딩팩토리(주식회사 더나음, 대표 김선국)가 에어프라이어용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간편조리식품 전문 쇼핑몰 푸딩팩토리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나음은 건강식·간편식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기호에 맞게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만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쫄깃한 곱창을 튀겨 만든 국내 최초의 돼지곱창튀김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치킨텐더 ■다양한 요리 활용이 가능한 순살후라이드치킨 ■통통한 새우살이 듬뿍 들어간 한입 크기의 통새우후라이드 등 4종이다. 4종 모두 에어프라이어 10-15분의 쿠킹타임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라는 말과 함께 필수 가전이 되어버린 에어프라이어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식용유 판매량이 대폭 감소한 반면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HMR)의 수요는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튀김, 육류 등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간편식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식품이 꾸준히 늘고 있다.
푸딩팩토리 브랜드제품 개발을 총괄하는 이동혁 상품기획팀장은 "얇은 튀김 옷에 고온으로 튀겨낸 특수 튀김 제조 공정에 따라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도 최상의 컨디션과 튀김 고유의 바싹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개발공정을 소개하면서 "돼지곱창튀김에는 간장베이스의 소스를, 치킨텐더와 순살후라이드 치킨에는 양념치킨 소스를 각각 동봉해 아이들 간식으로, 간편한 술안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딩팩토리는 새로 출시한 신제품 4종 외에 `멘보샤`, `라바쉬피자` 등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 원팩 형태의 간편조리식품을 꾸준히 개발해 자사 쇼핑몰과 새벽배송 유통채널, 전국 식자재마트, 무인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출시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