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코로나에도 영업익 141%↑…전자도 흑자전환

임동진 기자

입력 2021-03-26 16: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대유위니아그룹의 가전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글로벌 팬데믹 위기 속에도 호실적을 거뒀다.

위니아딤채는 지난해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8756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019년보다 17% 늘었고, 영업이익은 141% 증가했다.

위니아딤채의 대표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

특히 이익률이 좋은 스탠드 모델의 판매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도 좋아졌다는 설명이다.

인수 이전 적자기업이었던 위니아전자는 인수 3년만에 영업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0년 매출은 9917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이 무대인 위니아전자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한 침체로 전년 대비 매출이 22% 감소했지만 매출 구조 효율화와 내부 구조조정 작업을 완료하며 영업 흑자로 돌아섰다.

특히 해외 매출 주요 지역인 멕시코와 북미시장에서 유통채널 확대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 것이 흑자 전환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위니아딤채는 품질 고급화를 위해 R&D 투자와 디자인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품 다각화를 통해 종합가전 브랜드로서의 라인업을 완성하고 제품 간 유기적 시너지를 키울 계획이다.

위니아전자는 북미시장 수요가 크게 회복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멕시코 공장 증설을 통해 미국 등 북미시장 물랑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거래선을 확대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2021년 매출액 1조 5천억원, 영업이익 8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