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개발 비전 기대되는 의정부 오피스텔, '고산 라피네트' 주목

입력 2021-03-31 11:11  


최근 의정부 일대 수요자들 사이에 의정부 고산 최초 오피스텔 `고산 라피네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가까이 대규모 인프라가 자리해 있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에 차별화된 설계 등 다양한 장점까지 갖춰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고산 라피네트 오피스텔 가까이에는 경기 북부 일대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있다. 프리미엄아울렛(예정), YG 엔터테인먼트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여기에 쇼핑과 문화생활이 가능한 전통공연장과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 등도 가까이 자리해 있다. 문화생활과 관광, 주거, 스마트 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2028~2029년에는 법조타운의 준공도 예정돼 있어 향후 대규모 개발 비전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우수한 것은 교통망이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IC가 인접해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30분 내 도착이 가능하다.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개통돼 교통 편의도 향상됐다. 민락지구를 관통해 15분대에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연결되는 도로로, 이동 소요 시간이 대폭 줄었다.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와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를 동의정부IC를 통해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민락IC와 동의정부IC를 통해 전국 각 지역에 쾌속 연결돼 물류 중심지로도 최적의 입지라는 평을 받고 있다.

주변에 예정된 교통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강남 일대에 직접 이어지는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된 상태로, 향후 서울 주요 도심 지역에 40분대 도착이 가능해진다. GTX-C노선 사업 완료 시 서울 삼성역이 13분대에 연결되는 것도 주요 호재다. 사업 완료 시 강남권 출퇴근 편의가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신설돼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게 된 것도 경쟁력을 더하는 요소다.

쾌적한 업무 환경도 기대된다. 고산 라피네트 주변에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 풍부한 녹지가 자리해 있고, 인근에는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이 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 영위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 조망도 할 수 있다. 가까이 초, 중, 고교와 유치원이 있고, 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이라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자체로도 장점이 다양하다. 차별화된 독보적인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가 적용돼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에서 벗어났다. 거주자 우선 내부설계가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며,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하도록 수납장과 붙박이장도 설치된다. 열병합지역냉난방을 도입해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오피스텔과 비교해 냉난방비 부담도 적다.

분양가에 콤비냉장고, 드럼건조기, 드럼세탁기, 천정냉방기, 회전식, 책상식탁, 홈오토메이션, 환풍기 등이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포함된 것도 장점으로, 합리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도 예고된다.

의정부 고산 라피네트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 882에 마련돼 있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