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완전체 컴백 타이틀곡은 'You make Me'…명곡으로 가득 채운 신보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21-04-02 13:20  




DAY6가 4월 19일 완전체 앨범 타이틀곡 `You make Me`(유 메이크 미)를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 이하 Negentrop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책을 펼쳐 놓은 이미지는 신보가 `The Book of Us` 시리즈임을 상기시켰고 뒤에 놓인 사진 필름들로 아련한 추억을 소환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신보 `Negentropy`에는 타이틀곡 `You make Me`를 비롯해 `everyday we fight`(에브리데이 위 파이트), `Healer`(힐러), `둘도 아닌 하나`, `구름 위에서`, `무적 (ONE)`, `우리 앞으로 더 사랑하자`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된다. 섬세한 감정선을 세밀하게 그려낸 명곡들로 듣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DAY6 멤버들은 매 앨범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음악으로 녹여냈다. 새 음반의 전곡 작사에 참여한 Young K(영케이)를 비롯해 성진, Jae(제이), 원필 역시 앨범 크레디트에 이름을 빼곡히 수놓으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재입증했다.

Young K가 작사를 맡고, 원필, 홍지상과 함께 작곡에도 참여한 타이틀곡 `You make Me`는 어려움 속에서도 꽃피운 따스한 희망을 담아낸 노래다. DAY6의 음악 중 가장 새로운 존재감을 띄는 곡으로 희망찬 가사와 신선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새 앨범 `Negentropy`는 에너지의 증가 혹은 감소 정도를 나타내는 물리학 용어로 DAY6는 `결국 우리를 회복시키는 에너지는 사랑이고, 사랑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가 된다`라는 주제를 이야기한다.

`Negentropy`는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북 시리즈의 완결판이다. 2019년 7월 미니 5집 `Gravity`(그래비티)를 시작으로 10월 정규 3집 `Entropy`(엔트로피), 2020년 5월 미니 6집 `The Demon`(더 디먼)에 이어 작년 8월에는 Young K, 원필, 도운 3인으로 구성된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Gluon`(글루온)을 발표했다.

DAY6의 새 앨범 `Negentropy`와 타이틀곡 `You make Me`는 4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