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제외 대표 기술주 소폭 하락…코인베이스 6% 가까이 급등 [출근전 꼭 미국 특징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9 06:26  

아마존 제외 대표 기술주 소폭 하락…코인베이스 6% 가까이 급등 [출근전 꼭 미국 특징주]

은행주 호실적에도 주가 엇갈려…모건스탠리↓·PNC파이낸셜↑
코인베이스 5.96% 급등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일제히 상승 마감한 가운데 기술주는 혼조된 흐름을 나타냈다.

대표 기술주인 팡주(FAANG주)를 보면 아마존(AMZN)을 제외하고 소폭 하락했다. 애플(AAPL)이 0.25%, 넷플릭스(NFLX)가 0.49% 내렸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TSLA)는 전날에 이어 0.13% 소폭 오르며 739달러 선에서 거래를 마쳤다.

이날 일부 대형 은행들이 1분기 호실적을 공개했지만 주가는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모건스탠리(MS)는 1분기 순익과 영업수익(매출) 모두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분기 순이익은 41억 달러, 주당순이익(EPS) 2.19달러, 영업수익 157억 달러를 기록했다. 다만 아케고스 사태 여파로 약 10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해 모건스탠리 주가를 2.76% 끌어내렸다.

반면 PNC파이낸셜(PNC)은 예상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에 2.33% 올랐다. 주당 순익과 매출은 각각 4.10달러, 42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웰스파고(WFC)의 경우 3.79% 큰 폭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앞서 호실적을 발표한 JP모건체이스(JPM)와 골드만삭스(GS), 뱅크오브아메리카(BAC)의 주가도 0~1%대 일제히 상승했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는 터키 중앙은행의 비트코인 거래 금지 발표에도 6% 가까이 뛰어올랐다. 터키 중앙은행은 오는 30일부터 상품 및 서비스 비용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스포츠 도박업체 드래프트킹스(DKNG)의 주가는 미국 풋볼리그(NFL)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에 0.87% 올랐다. 이는 스포츠 베팅 콘텐츠를 NFL닷컴이나 NFL앱과 같은 NFL미디어 자산에 직접 통합할 수 있게 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평가했다.

전날 5% 이상 급등했던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NVDA)와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AMD)는 이날 모두 1% 넘게 하락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