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형으로 재미있게 시작하는 초등수학, 천재교육 '수학리더'

입력 2021-05-13 08:00  


초등 저학년의 경우 수학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기 전에 수학 서술형 문제를 접하는 건 오히려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학생들의 이러한 심리적 부담감과는 다르게 교육계에서는 창의융합 인재 창출을 목표로, 수학을 포함한 많은 과목에서 `서술형 문제`의 중요성을 계속 강조하고 있다.

아이들이 수학 서술형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이 스스로 충분한 반복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 낯선 서술형 문항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접 풀이 과정을 따라 써 보며 해결 방법을 익히고 유사 문제로 앞서 배운 풀이를 적용하며 서술형을 연습하는 등의 학습법이 필요하다. 이에 천재교육이 출간한 수학리더가 초등 아이들의 수학 개념과 서술형 자신감을 높여주는 초등 수학 문제집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교재는 하루에 집중할 수 있는 분량으로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하여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하며, 기본기를 탄탄히 잡아준 상태에서 서술형 문제를 만나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다른 수학 교재에 비해 비주얼 이미지가 많이 삽입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꾸준히 풀 수 있다. 수학리더는 전국 각지의 유명한 수학 학원 선생님 150여 명의 철저한 검증과 검토로 이루어졌으며, 개념 리더, 기본 리더, 응용 리더 총 3단계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개념 수학리더는 교과서보다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개념 이해를 차근차근 돕는다. 주제별로 개념을 정리하고, 기초 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단원 마무리 단계에서는 개념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기본 수학리더에서는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수학의 기본을 다질 수 있다. 응용 수학리더는 경시대회 대비가 가능한 응용서로, 기본 교과는 물론 응용 심화 문제까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특히 수학 상위권 성적의 학생에게 필요한 서술형 문항까지 논리적이고 전략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각 시리즈에 맞게 교과서 기본문제부터 수학 경시 대회까지 대비할 수 있고, 초등 수학의 최신 트렌드까지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천재교육의 수학리더는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 및 온라인 4대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 등에서 판매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