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2021년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에서 중견기업과 중견후보기업 CEO를 대상으로한 `DX CEO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추진하는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내수 시장 경제의 어려움 등 변화에 직면한 중견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중견·중견후보기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국내 산업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은 중견기업들이 직면해야만 하는 과제 중 하나다. 디지털 전환은 기업들의 업무 효율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를 통해 중견기업 및 중견 후보기업 CEO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에 대한 최신 이슈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해당 아카데미는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특강과 선두기업 벤치마킹을 통해 중견기업(후보기업 포함)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DX CEO 아카데미` 운영 기관인 KMAC는 6월 3일(목)~4일(금), 양일간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8월, 10월, 12월까지 총 4회 교육을 진행하며, 참가자 모집중에 있다. DX CEO 아카데미 1회차는 DX 국내 최고 권위자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KMAC 오진영 부사장의 `디지털 전환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업에 접목시키는가` 등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디지털 전환을 ESG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Microsoft, 제조 현장의 스마트팩토리화를진행한 미쯔비시전기 e-factory 총 2개사를 벤치마킹한다.
해당 과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및 관련 문의는 KMAC DX CEO 아카데미 운영본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