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류혜영, 섬세+현실적 연기 시청자 호평 일색…‘성장형 캐릭터’의 정석

입력 2021-05-21 08:10  




배우 류혜영이 ‘성장형 캐릭터’의 정석을 보여주는 섬세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에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우여곡절 끝에 로스쿨에 들어온 흙수저 강솔A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그가 회를 거듭할수록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인물로 변모하는 캐릭터의 성장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에서는 여러 가지 악연으로 얽힌 국회의원 형수(정원중 분)의 사무실에서 실무수습을 하는 솔A(류혜영 분)의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앞서 솔A는 예슬(고윤정 분)의 재판에서 정당방위를 주장하는 것과 종훈(김명민 분)을 특별변호인으로 제안한 것과 관련해 자신을 압박하는 형수에게 “전 의원님 거래에 응하고 후회한 강단이 아니니까요.”라고 말하며, 과거 형수와 얽힌 후 자취를 감춘 쌍둥이 언니 단을 언급하며 맞선 바 있다.

이처럼 협박에 굴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었던 솔A가 실무실습을 하지 못할 상황에 처하자 현실에 지는가 싶었지만 “원래 적은 더 가까이 두란 말도 있다.”며 절대 형수에게 굽히지 않을 것을 시사했다. 또한, 그는 배드파마 판결에 유리하도록 형수를 이용해 여론을 선동한 은숙(이정은 분)에게 아쉬운 소리를 했지만, 결과가 좋게 나오자 마음이 씁쓸한 듯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류혜영은 여러 사건을 겪으며 매회 조금씩 성장하는 강솔A의 모습을 강단 있는 눈빛과 당찬 행동으로 그려냈다. 특히 그는 전형적인 캔디형 여주인공이 아닌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 대체 불가능한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또한 힘든 일을 겪는 예슬의 일에는 발 벗고 나서는 한없이 다정한 언니지만, 범죄자를 비롯한 절대 악 앞에서는 정의구현을 꿈꾸는 로스쿨생으로서 확연한 온도 차이를 보이며 냉온 매력을 발산하는 등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류혜영을 비롯한 배우들의 호연과 흥미진진한 전개, 감각적인 연출로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