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양조㈜, 전통 막걸리 `영탁막걸리` 이은 신제품 출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5-25 15:02  

예천양조㈜, 전통 막걸리 `영탁막걸리` 이은 신제품 출시



전통주의 이미지가 강했던 막걸리가 소비 주체인 MZ세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스파클링 막걸리 등 다양한 콜라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예천양조가 막걸리 장인 백구영 회장의 이름을 딴 ‘영탁막걸리’를 포함해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예천양조㈜의 영탁막걸리는 백구영 회장의 이름 끝 자인 ‘영’과 탁주(막걸리)의 ‘탁’을 조합해 만든 이름으로 2020년 1월 최초 상표 출원했다. 예천 쌀로 빚어 부드럽고 진한 맛에 톡 쏘는 탄산이 특징이다.

이에 힘 입어 서울 장수막걸리, 경기 지평막걸리 등에 뒤를 이어 전국 7위 판매량을 기록했고, 전국 편의점과 대형매장 이마트 등 신유통에서도 매출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2020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2020 제 4회 전국 전통주 평가’에서 베스트 전통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6일에는 안동소주와 경북관광두레협력센터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알코올 도수를 9도로 적용한 ‘이화주 참’을 출시했으며, 알코올 도수 5도의 보급형 막걸리 ‘예천 영탁 순’의 출시 또한 준비하고 있다.

예천양조㈜ 백구영 대표는 “막걸리 설비 외길 인생의 주조 비법으로 전통 막걸리의 뛰어난 술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중ㆍ장년층은 물론 중ㆍ장년층은 MZ세대까지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즐길 수 있는 막걸리를 통해 문화를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천양조는 예천 지역을 중심으로 우리 쌀 소비에 앞장서며 벼 재배 농가와 마을 발전 기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 상생 기업으로의 역할을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도정발전 유공 표창 패’, ‘2021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