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아트토이를 제작, 판매하는 `조이포커스`가 지난달 30일 부천시 문화콘텐츠 지원사업 `봇`의 텀블벅 크라우드펀딩으로 `조선 위인 아트토이`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조이포커스는 2017년 크라우드 펀딩으로 독립운동가 위인 안중근, 유관순, 김구의 아트토이를 선보인 바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위인들을 알리고자 `감플`이란 플랫폼 토이를 활용해 아트토이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감플(GamPL)이란 감성 플레이 토이의 약자로 즐거움과 행복이 감돌고, 따스한 감성이 넘치며, 무한한 상상을 더하는, 나만의 피규어를 커스텀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오픈한 조선 위인 아트토인 3인은 이순신, 정약용, 세종대왕을 대상으로 해 딱딱하고 조립이 어려운 피규어가 아닌 귀여운 외형을 가진 피규어이다.
관계자는 "피규어를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모습으로 우리나라 위인들과 함께할 수 있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더욱 사랑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억해주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해당 펀딩은 오는 17일까지 마감된다. 조이포커스는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결제를 마친 후 8월 5일까지 피규어 제작을 완료하고 8월 6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하는 일정을 계획했다.
조이포커스의 `조선 위인 아트토이` 크라우드 펀딩 관련 내용은 텀블벅 조이포커스의 `옛 인물화가 아닌 귀여운 피규어로 `조선 위인 아트토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 문화콘텐츠 성장 지원 플랫폼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