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델타 변이 우려에 하락...다우 2%↓·유가 7.5%↓ [뉴욕 증시]

입력 2021-07-20 08:14   수정 2021-07-20 08:14

    美 7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수 3만명
    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2% 하회
    WTI 7.5%↓…OPEC+감산완화·위험회피
    정유주 하락...국제유가↓
    은행주 하락...10년물 국채금리↓

    항공주·크루즈주 하락...델타 변이 확산 우려
    펠로톤·도어대시 상승...재택 관련주↑
    줌비디오, 파이브나인 147억 달러에 인수
    테슬라 상승...FSD 구독서비스 출시
    엔비디아 상승...모닝스타, 투자 등급 상향
    모더나 상승...S&P500 지수 편입 기대감
    IBM 시간외 상승...분기 매출·EPS 예상 상회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세계 경제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2.09% 떨어진 33,962.04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1.59% 하락한 4,258.49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1.06% 내린 14,274.98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미국에서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이들을 중심으로 델타 변이 확산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16일까지 7일간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수는 약 3만명으로 한 달 전의 1만명 대비 3배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시장이 델타 변이 확산으로 경제 회복이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를 가격에 반영하기 시작하며 주요 지수는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항공주와 크루즈 등 경제 재개 수혜주들이 크게 떨어졌고, 유가도 경기 우려와 OPEC+ 증산 소식에 큰 폭으로 내리며 에너지 관련주들도 동반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경기 둔화 우려를 반영하며 1.2%대 밑으로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위험 회피 심리가 확산됐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산유국들의 감산 완화 소식과 달러화 강세 등 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악화되며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WTI 가격은 7.5% 내린 66.42달러에 마감하며, 지난해 9월 이후 최대 하락률을 기록했고 한 달여 만에 처음으로 배럴당 70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브렌트유는 6.75% 내린 68.62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섹터]
    오늘장에서는 전 업종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에너지주(-3.59%)와 금융주(-2.80%), 그리고 자재주(-2.18%)가 가장 많이 떨어지며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기술주는 (-1.39%)를 기록했습니다.

    [특징주]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떨어진 가운데 석유 관련주들은 일제히 내렸습니다. 골드만삭스가 투자 보고서를 내고 OPEC의 증산 규모가 제한적이고 추세적인 유가 상승 흐름이 꺾이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원유 시장에서는 매도세가 이어졌습니다. 셰브론은 2% 넘게 떨어졌고, 엑슨모빌과 할리버튼은 3%대 하락했습니다.

    금리에 민감한 은행주들도 10년물 국채금리가 가파르게 하락세를 보이며 수익성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자 약세를 보였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2% 넘게 떨어졌고, JP모건은 3% 이상 내렸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 우려 속에 여행 관련주들도 일제히 하방 압력을 받았습니다. 델타 항공은 3% 넘게 내렸고, 아메리칸 항공은 4% 넘게 떨어졌습니다. 카니발과 노르웨지안 크루즈는 5%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팬데믹 동안에 수혜를 받았던 재택관련주들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홈 트레이닝 서비스 업체인 펠로톤은 7%대 올랐고, 온라인 반려동물용품 소매업체인 츄이는 6% 넘게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최대 음식배달업체인 도어대시는 4% 이상 올랐습니다.

    줌 비디오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업체인 파이브나인을 147억 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줌의 주가는 2%대 떨어졌고, 파이브나인은 5% 넘게 올랐습니다.

    테슬라는 완전자율주행 FSD 기능을 월 199달러에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오늘장 테슬라의 주가는 0.3%대 올랐습니다.

    4대 1의 액면 분할을 앞두고 있는 엔비디아는 모닝스타에서 엔비디아의 GPU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투자 등급을 상향조정한 가운데 주가는 3% 넘게 올랐습니다.

    모더나는 오는 21일에 있을 S&P500 지수 편입 기대감에 오늘장에서도 9% 넘게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IBM은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가 2.33달러로 예상을 상회했고, 매출도 187억 5천만 달러로 예상을 역시 웃돌았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2%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달러화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3% 내린 1809.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 박고운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