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서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분양 중이다.
상업시설은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1층, 총 64실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오피스텔 26층, 오피스 18층), 4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 오피스 총 693실 규모로 구성된다.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약 155만5,831㎡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 규모다.
경기 남부권 첨단산업의 맥을 잇는 도시지원시설 지역으로 주거와 생산, 지식산업이 어우러진 자족적인 기능을 수행할 전망이다. 현재 이곳은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동탄역 센트럴 상록(1,005세대), 동탄역 센트럴 예미지(451세대), 동탄역 동원로얄듀크 1차(434세대) 등 주변으로 약 1만5,000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있다.
또한 반경 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SRT 동탄역에는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도보 거리에 동탄 도시철도 트램도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경기도청 자료를 보면 동탄 도시철도는 수원 망포역~동탄역~오산역, 병점역~동탄역~차량기지 2개 구간에 걸쳐 트램을 도입하는 사업으로 분당선 망포역, 1호선 오산역, 병점역 등 주요 철도망의 환승역과 연계돼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6월 29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이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기도 했다.
왕복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도로 접근성도 높다 사업지 앞 버스정류장이 위치하여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하다. 특히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로 조성돼 브랜드 파워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해 방문객의 주차 부담을 덜었다. 한편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