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의 아시아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28일 텐센트가 운영하는 말레이시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죽스(JOOX)에서 주최한 ‘2021 죽스 톱 뮤직 어워즈(2021 JOOX Top Music Awards)’ KPOP 부문 TOP 5에 에이티즈의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가 선정되며 현지에서의 인기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같은 날 발매된 에이티즈의 일본 첫 싱글 앨범 ‘드리머즈(Dreamers)’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에서 2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동명의 타이틀곡 ‘드리머즈’는 현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의 엔딩 테마로 선정됨과 동시에 음원 선공개 후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3위까지 기록하며 일본 내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에이티즈는 앞서 트위터에서 발표한 ‘2020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2020 most Tweeted about musicians in the US)’ 5위에 랭크된 것은 물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수차례 이름을 올리며 미국 유력 매체 포브스의 주목을 받기도 한 에이티즈가 아시아 지역에서도 점점 두터워지는 팬덤의 영향력으로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30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한국여행 라이브 토크쇼’에 출연해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