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미니 8집 ‘SWITCH ON’ 해외 매체도 주목 ‘핫한 반응’

입력 2021-08-06 07:1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의 컴백이 해외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스트로(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는 지난 2일 미니 8집 ‘SWITCH ON’(스위치 온)으로 컴백, 타이틀곡 ‘After Midnight’(애프터 미드나잇)으로 아이튠즈 톱 송, 톱 앨범 차트 등 37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칠레, 페루, 포르투갈 등 전 세계 13개 국가 및 지역 해외 매체들은 아스트로의 컴백과 관련해 독점 인터뷰, 기획 기사, 앨범 리뷰 기사 등 다양한 글을 통해 아스트로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포르투갈 연예매체 ‘suco de manga’는 8월 가장 기대되는 컴백으로 아스트로를 꼽는가 하면, 칠레 매체 ‘ezanime’는 ‘After Midnight’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기록에 대해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등 중남미 국가에는 아스트로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이 많다”라며 극찬을 보내기도 했다.

인도 매체 ‘bollywood hungama’는 경쾌하고 펑키한 곡인 ‘After Midnight’에 대해서 여행과 우정을 이야기하는 영화의 타이틀곡 같은 느낌이라며 좋은 감상평을 전하는 것은 물론, ‘CNN 인도네시아’는 서머킹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아스트로만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와 아스트로만의 장르를 만들어 가는 음악적 영향력에 대해서도 식지 않는 관심과 기대를 드러냈다.

또한, 대만 매체 ‘marie claire’는 여섯 멤버의 노력이 담긴 이번 앨범에서 아스트로의 무한 긍정 에너지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며 전했고, 아스트로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든 이번 작품에 끝없는 칭찬을 보내고 있다.

이처럼 음악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팀워크, 비주얼 측면에서도 한층 더 성장한 아스트로는 국내외 팬들의 환호를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After Midnight’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하며 1000만 뷰 돌파, 완벽한 대세돌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주목하는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는 신곡 ‘After Midnight’으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