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죽겠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눈부신 롱런 인기

입력 2021-10-06 08:29  




아이콘(iKON)의 `죽겠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죽겠다 (KILLING M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콘은 5억뷰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에 이어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하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했다.

`죽겠다`는 지난 2018년 8월 발표된 아이콘의 미니앨범 `NEW KIDS : CONTINUE`의 타이틀곡이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값진 결실을 거뒀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쿠거우 뮤직 K팝 신곡차트 정상 자리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죽겠다`에 대해 "기존 K팝 음악과는 다르다. 머릿속에서 계속 맴도는 현상을 불러일으킨다"며 "아이콘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과 거친 랩은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고 호평했었다.

한편 아이콘은 2015년 데뷔 이래 `죽겠다`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취향저격` `지못미` `리듬 타 (RHYTHM TA)` `왜왜왜 (Why Why Why)` 등 다수의 히트곡을 연달아 배출하며 K팝 대표 주자 중 한팀으로 굳건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