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여제’ 지아가 오는 17일 리메이크 프로젝트 ’MAKE:UP(메이크업)’의 두 번째 앨범 ‘여가’를 발매한다.
‘MAKE:UP’ 프로젝트는 과거의 명곡을 지아의 색깔로 새롭게 만들어(MAKE) 한층 업(UP)그레이드 된 곡들을 선보이는 리메이크 연작 프로젝트다.
지난 9월 프로젝트 첫 번째 곡인 ‘부디’를 팬들과 대중들에게 선보이며 “빨리 노래방 가서 부르고 싶다.”, “지아 버전도 너무 좋다.”, “뮤직비디오 보고 눈물 났다.”, “목소리가 보석 같은 가수” 등 좋은 반응과 함께 원곡과 지아를 사랑하는 팬들 모두의 관심과 찬사를 이끌어낸 바 있다.
17일 발매되는 프로젝트 두 번째 곡은 2005년 발매된 장연주의 ‘여가’다. ‘여가’는 장연주의 청량한 고음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노래방 고백송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명곡 중 하나다. 이번 지아표 ‘여가’는 쓸쓸한 선율의 오르골 전주와 절제된 분위기, 그리고 덤덤하지만 호소력 있는 지아의 목소리가 더해지며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의 ‘여가’로 재탄생 됐다.
지아는 데뷔곡 ‘물끄러미’를 시작으로 ‘술 한잔해요’, ‘I Need You’, ‘물론’, ‘내 마음 별과 같이’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최고의 감성 발라드 보컬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로, 압도적인 가창력과 공감 어린 현실 가사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명품 보컬리스트다.
한편 ‘여가’의 뮤직비디오는 메이크업 프로젝트의 첫 번째 ‘부디’의 드라마를 완결짓는 두 남녀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았으며, tvN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정석 역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김강민과 OCN 드라마 ‘번외수사’에서 연기자로 첫 발을 뗀 배우 김홍경이 출연하여 절절한 연기를 선보이며 곡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아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앨범 ‘MAKE:UP(메이크업)’의 두 번째 앨범 ‘여가’는 17일 오후 6시에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