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타이틀곡 '소리꾼' MV로 자체 최단기간 1억 뷰 달성…커리어 하이 행보~ing

입력 2021-10-19 08:3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소리꾼` 뮤직비디오로 자체 최단기간 1억 뷰를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8월 23일 오후 6시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타이틀곡 `소리꾼` 뮤비가 10월 18일 오전 10시 2분 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공개 약 55일 16시간 2분 만이자 `神메뉴`(신메뉴)가 세운 71일 9분에서 15일 8시간 7분 단축시킨 자체 최단기간으로 더욱 의미를 갖는다.

또한 이들은 `神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에 이어 `소리꾼`까지 총 다섯 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가장 많은 억대 조회 수 뮤비를 보유한 그룹으로 기세를 과시했다. 이 중 `神메뉴`, `Back Door` 뮤비는 2억 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스트레이 키즈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영상을 게재하고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멤버들은 "`소리꾼` 뮤비가 벌써 1억 뷰를 달성했다니 신기하고 기쁩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한 정규 2집과 타이틀곡 `소리꾼`이 여러분 덕분에 좋은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멋진 음악과 무대로 보내주신 큰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소리꾼` 뮤비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 화려한 퍼포먼스, 멤버들의 강렬한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뤄 전 세계 시청자들의 반복 재생을 자극했다. 공개 약 21시간 46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 6일 만에 50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체 최단기간 1억 뷰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NOEASY`와 타이틀곡 `소리꾼`으로 각종 지표 최고 성적을 거두며 `커리어 하이`를 이뤘다. 9월 27일 기준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21만 장을 돌파해 데뷔 3년 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고, 9월 4일 자 미국 빌보드 총 7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는 데뷔 후 첫 지상파 음악 방송 프로그램 1위를 비롯해 음방 6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일본에서 발표한 싱글 2집 `Scars / 소리꾼 -Japanese ver.-`으로 인기 상승세를 재입증했다. 신보는 12일 기준 현지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부터 4위까지 줄 세우기를 기록한 데 이어 타워레코드 전 점포 종합 주간 싱글 차트(2021.10.11~2021.10.17 기준) 정상을 차지하며 `K팝 대세 그룹`의 존재감을 빛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