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NBC 인터뷰 캡처)
미국의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의 CEO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 투자에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25일(현지시간)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암호화폐를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잠재력을 확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이해해야한다며 비트코인 제작자가 쓴 백서(white paper)를 읽어보라고 제안했다.
(비트코인 백서 / 사진=아마존 닷컴)
비트코인 백서는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익명의 작가가 작성해 세상에 공개했다. 이듬해 1월 나카모토는 비트코인 개발을 완료하고, 최초의 비트코인을 채굴했다.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에 대해 공부하는 것을 `숙제`로 비유했다. 그는 "숙제를 한 사람은 누구든 결국 그 비트코인에 투자하게 된다“며 비트코인 회의론자였던 거물 투자자들이 이제는 비트코인 투자자로 변모했다고 강조헀다. 그는 비트코인 회의론자인 레이 달리오, 폴 튜더 존스, 스탠리 드러켄밀러 등을 그 예로 언급했다.
그는 "이들은 숙제를 했고 비트코인에 투자해야겠다며 결론을 내린 똑똑한 사람들“이라고 평가했다.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으로 보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투자를 시작해 10억 달러 이상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6일(한국시간) 오전 7시30분 기준 현재 3.11% 오른 6만283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