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마이 유니버스`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전날 오후 4시 1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9월 30일 콜드플레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이 공개된 이후 37일 만이다.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가 최근 발표한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된 곡으로, BTS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가 포함돼 주목받았다.
데이브 마이어스 감독이 연출을 맡은 뮤직비디오는 BTS와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에 있는 세 그룹이 홀로그램으로 연결돼 함께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담았다.
`마이 유니버스`는 발매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자리했으며 영국의 오피셜 차트가 발표하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10월 1일자)에서는 발매 직후 3위에 오른 바 있다.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10월 9일 자)에서는 차트 진입과 동시에 정상을 차지하며 BTS의 6번째 `핫 100` 1위 곡으로 기록됐다. 최신 `핫 100` 차트에서도 20위에 올라 5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했다.
(사진=BTS 트위터 캡쳐)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