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신곡 ‘SCIENTIST’ 퍼포먼스 일부 최초 공개…‘통통 튀는 노랫말+포인트 안무’ 강한 중독성 예감

입력 2021-11-10 18:40  




트와이스가 컴백을 이틀 앞두고 신곡 `SCIENTIST`(사이언티스트)의 퍼포먼스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10일 오후 2시 공식 SNS 채널에 정규 3집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의 타이틀곡 `SCIENTIST`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추가 오픈했다. 첫 번째 뮤비 티저에서 지적인 분위기와 눈부신 비주얼을 뽐낸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귀여운 악동으로 변신해 반전 매력을 뿜어냈다.

`사랑 연구가` 정연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붉은 선을 뽑아내자 `TWICE LOVE LAB`(트와이스 러브 랩)에 경보음이 울리며 분위기가 전환됐다. 실험실에는 하트가 그려진 종이가 휘날렸고 아홉 멤버들은 독특한 양 갈래머리, 화려한 패턴 의상 등 천방지축 악동 같은 모습으로 통통 튀는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Love ain`t a science uhm-uhm Need no license uhm-uhm 연구해 About me ‘bout me 충분히 You know ‘bout me"와 같은 노랫말은 이들이 사랑 연구 끝에 얻은 결론을 짐작하게 하며 뮤직비디오 완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SCIENTIST`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를 비롯한 해외 유수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토미 브라운(Tommy Brown), 영국 싱어송라이터이자 팝스타인 앤 마리(Anne Marie), K팝 스타 작곡가 심은지 등 화려한 작가진이 손길을 더해 완성했다. 멤버들은 `트와이스표 사랑 공식`을 표현한 가사와 통통 튀는 퍼포먼스로 `K팝 대표 걸그룹`의 진가를 발휘할 예정이다.

트와이스가 약 1년 만에 발매하는 새 정규 음반은 8일 기준 선주문량 63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6월 발표된 전작이자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보다 13만 장 이상 증가한 수치로, 자체 기록을 새로 썼다. 트와이스는 `Taste of Love`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6위에 오르며 역대 K팝 걸그룹이 발매한 미니 앨범 사상 최고 순위를 달성했고 이후 3주 연속 `빌보드 200` 차트인에 성공했다.

기세를 이어 10월 1일 발표한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는 빌보드 `핫 100` 83위, 영국 `오피셜 차트` 80위, 애플뮤직 `톱 100 글로벌` 차트 83위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 다시 한번 최고 성적을 거뒀다. 또한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36일 만에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수 5000만을 넘기고 11월 7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 60위를 차지한데 이어 11월 13일 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6위, `빌보드 글로벌 200` 41위에 오르며 롱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처럼 올해 발표한 미니 음반과 첫 영어 싱글로 글로벌 최고 기록을 쓴 트와이스는 세 번째 정규 음반으로 맹활약을 이어간다. 트와이스는 네 가지 버전의 비주얼 콘셉트부터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수록곡, 정규 3집을 통해 첫 선보이는 유닛곡, 팬송, `The Feels`의 한국어 버전까지 정성을 담아 완성한 정규 3집으로 국내외 팬들을 기쁘게 할 전망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1월 12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세 번째 정규 앨범 `Formula of Love: O+T=<3`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컴백한다. 반가운 컴백일을 맞아 12일 정오 컴백 라이브를 개최하고, 13일(한국 시간 기준)에는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에 출연해 신곡 `SCIENTIST` 퍼포먼스를 펼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