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위한 다양한 서비스 탑재
금융사들의 건강한 변신, 한국경제TV가 연속 보도해드리고 있습니다.
카드업계 자산규모 1위인 신한카드는 일반 결제서비스에 머무르지 않고, 생활금융서비스를 모두 담은 `플랫폼`으로 새로운 변신에 도전했습니다.
무려 200조 원에 달하는 금액이 결제되는 플랫폼으로, 앞으로 다양한 혁신서비스가 더해질 전망입니다.
장슬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내 소비패턴을 분석해 리포트로 제공해주는 앱.
쇼핑뿐만 아니라 구독서비스, 커피 주문까지 가능합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야심작,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진화한 `신한플레이(PLAY)`입니다.
임 사장은 금융에 생활을 더하고, 카드업과 비금융까지 더한 `Life&Finance(라이프 앤 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기존 카드결제에만 머물러 있던 방식에서 벗어나, 앱 하나만으로 모든 생활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사실상 `제2의 창업`을 시작한 겁니다.
신한플레이는 가볍게 흔드는 방식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고, 카드앱에 자산관리와 함께 뱅킹서비스까지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 상무 : 특히 마이데이터 베타버전을 출시해서, 지출관리와 자산관리에 있어서도 맞춤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재테크 금융비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의 관심사를 빅데이터로 분석해서 유익한 정보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플레이의 강점은 신한카드가 보유한 2,750만 명의 회원. 신한카드는 내년까지 이 규모를 3,000만 명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여기에 국내 카드사 최초로 취급액 200조 원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는 만큼, 업계 1위 규모를 강점으로 단순히 결제뿐만 아니라 생활서비스 부문에서도 선두를 차지하겠다는 게 목표입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의 건강한 변신은 보다 빠르게 이뤄질 전망입니다.
특히 신한플레이 플랫폼의 다음 타깃층은 바로, MZ세대입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 상무 : MZ세대가 관심을 두고 많이 가입하고 있는 메타버스와 리셀마켓 분야를 대표하는 플랫폼과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들 플랫폼과의 연결과 확장 전략을 통해 특별한 경험과 MZ세대의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장슬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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