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솔로 컴백 기대 포인트 #독보적 콘셉트 #용기의 메시지 #음악적 성장

입력 2021-11-23 18:49  




마마무 화사가 다시 한번 세상을 뒤흔든다.

화사는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를 발표한다. 1년 5개월 만의 솔로 컴백으로, 신보는 죄의식에 비례하는 행동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Guilty Pleasure`를 주제로 한다. 타이틀곡 `I`m a 빛`(암어빛)를 비롯해 `FOMO`(포모), `Bless U`(블레스 유)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화사는 그간 유니크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음악과 공감을 자아내는 메시지,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바, 이번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화사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 콘셉트…`자유+당당` 힙한 에너지

신보 `Guilty Pleasure`는 완벽을 욕심내며 자신을 학대할 때 깊은 공허함에 빠지지만, 그 과정 속에서 내가 택한 쾌락들이 행복을 느끼게 하는 각성제 역할을 한다고 이야기한다. 청개구리 같은 본능적인 반감이 아닌, 더욱 단단한 내가 되어 그림자를 집어삼키고 빛이 된 당당한 화사의 모습을 담아냈다.

화사는 컴백 전 공개된 무드 샘플러와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통해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전달, 대체불가한 화사만의 힙한 매력을 과시했다. 늘 예상을 깨는 화사답게 클래식한 레트로 감성부터 세련된 매력까지 아우르며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했다.

# 빛이 된 화사, 용기의 메시지 담아낸 `I`m a 빛`

타이틀곡 `I`m a 빛`은 화사가 외국 프로듀서진과 처음으로 협업한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 라인 위에 펼쳐진 트렌디한 사운드와 화사의 그루비한 보이스가 만나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특히 `I`m a 빛`은 환하게 빛날수록 짙고 빠르게 그림자가 지듯, 완벽을 추구하는 굴레를 놓아버릴 때 비로소 자유로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앞서 `마리아 (Maria)`로 삶 속에서 생겨난 상처에 자신을 괴롭히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다시 꿈을 꾸길 바라는 위안의 메시지를 던진 데 이어 `I`m a 빛` 역시 화사만의 방식으로 리스너들에게 용기를 건네며 진한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 `Guilty Pleasure` 통해 음악적 성장 입증… 진정성 더했다

화사는 전작의 타이틀곡 `마리아 (Maria)`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데 이어 `I`m a 빛`의 가사도 직접 써 진정성을 더했다. 수록곡 `Bless U`의 작곡과 작사진에도 이름을 올리며 점차 앨범 기여도를 높여가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화사의 성장을 가늠케 하는 대목으로, 화사는 곡 작업은 물론 앨범 작업 전반에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자신의 색깔로 가득찬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했다.

신보에는 또한 화사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박우상이 지원사격에 나서 또 한 번 최고의 시너지를 예고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