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마이라’ 수현, 부드러움과 강인함 오가는 연기…‘믿보배’ 클래스 입증

입력 2021-12-20 13:05  




배우 수현이 ‘키마이라’를 마치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19일 막을 내린 OCN 토일드라마 `키마이라`에서 수현은 프로파일러 유진 역으로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오가는 연기를 펼쳐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내면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잡으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다음은 수현과의 일문일답>

Q. 촬영을 마친 소감은.

A. 여러 계절을 지나며 오랜 기간 촬영을 한 작품이다. 그만큼 저희와 함께 촬영한 스태프들 모두 서로를 많이 의지하며 촬영했고 끈끈해질 수 있었다. 좋은 사람들의 에너지가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냈고 저에게도 촬영장에서 보낸 시간들이 행복하고 소중하게 기억 될 것 같다.

Q. 박해수, 이희준 배우와 호흡은 어땠나.

A. 메이킹 영상을 보시면 아마 촬영장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 거다. 드라마의 스토리는 무겁고 진지했지만 실제 촬영장은 정말 유쾌했다. 희준 오빠가 동생들을 이끌고, 해수 오빠는 고민도 들어주고 웃음도 주는 친구 같았고, 효경도 애교스러운 귀여운 막내로 만난 가족 같았다. 모두 한 마음으로 고민도 나누고 서로 응원하면서 촬영했다.

Q. 프로파일러 유진 역을 연기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

A. 아무래도 유진의 직업 특성상 전문 용어를 사용하는 장면이 많았다. 상당한 양의 대사를 보시는 분들이 부담스럽지 않고 잘 이해되게 소화해내는 부분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또 침착하고 의리 있는 모습 속에 감춰진 유진의 어둡고 복잡한 내면에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 감정들이 잘 표현되길 바랐다.

Q.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다면.

A. 전반적으로 취조하는 장면들이 많았다. 냉정한 프로파일러이기 때문에 감정이 부담스럽거나 넘치지 않았으면 했다. 그러면서도 대사 하나하나의 텐션은 놓칠 수 없었기에 연습도 많이 필요했고 많은 집중력을 요했던 것 같다. 특히 촬영 감독님들이 강상구와 촬영했던 장면들에서의 긴장감에 대해 칭찬을 해주셨다. 상구와 함께 보낸 시간은 적었지만 집중해서 호흡을 맞췄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Q. 드라마를 보면서 시청자들도 함께 범인을 추적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키마이라 예측에 성공했는지.

A. 배우들도 키마이라가 누구인지 모르게 많은 촬영이 진행됐다. 연기를 하면서 중간 중간 함께 예측을 하며 얘기를 자주 나눴는데 보시는 분들에게도 그 생생한 감정이 전달되었으면 했다. 저희들과 함께 촬영한 스텝들 조차도 후반부로 갈수록 대본을 볼 때마다 다음 회가 더 기다려지고 궁금해졌던 것 같다.

Q. 추적 스릴러 장르에 도전해봤는데,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배역이나 장르가 있다면.

A. 새로운 모습의 여성 캐릭터가 기다려진다. 강한 액션도 하고 싶고, 강렬한 빌런 역을 맡아도 재미있을 것 같다. 웨스 앤더슨 감독님 작품처럼 아주 독특한 캐릭터도 탐난다. 지극히 자연스럽고 편안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일상적인 캐릭터도 만나보고 싶다.

Q. 마지막으로 시청자 분들께 한 마디.

A. ‘키마이라’를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해외에서 활동을 할 때도 여러분들의 응원이 정말 힘이 되었다. 오랜만에 국내 드라마로 인사 드리는 것이 많이 기다려졌고 의미가 있었다. 새로운 작품으로 곧 또 만나 뵐 수 있길 기대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