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패스 전 장봐야"…미세먼지 낀 주말 마트·쇼핑몰 북새통

입력 2022-01-09 15:12   수정 2022-01-09 15:12


일요일인 9일 수도권과 충남지역에 올해 첫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시행된 가운데, 전국 주요 관광지와 유원지 등은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31개 시군 전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경기도는 야외 나들이객이 평소 주말보다 눈에 띄게 줄었다.
수원 광교 호수공원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주차장 곳곳이 비어 있었고, 파주시 감악산 주차장에도 이날 오전 11시 30분 현재 차량이 절반 정도만 세워질 만큼 이용객이 많지 않았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상태를 보인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에는 평소 주말 1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지만 이날 방문객은 절반 수준인 4∼5천여 명에 그쳤다.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야외활동이 많지 않았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전주 한옥마을, 덕진공원과 남원 광한루원 등도 방문객의 발길이 줄었다.
남해안 한려수도 국립공원 구역을 한눈에 조망하는 통영 케이블카와 사천바다케이블카 역시 오후 1시 기준 각각 1천100여 명과 700여 명이 탑승해 평소 주말보다 줄었다.
광주·전남지역에는 겨울 여행에 나선 시민들이 간간이 눈에 띄었고, 대구 팔공산과 앞산 등에는 평소 주말과 달리 행락객들의 발길이 크게 줄어 을씨년스런 모습이었다.

반면 전국 주요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에는 나쁜 대기질을 피해 실내에서 휴일을 보내려는 사람들이 몰려 주차장 입구마다 차량 정체가 빚어지기도 했다.
인천 남동구 롯데백화점과 송도국제도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에는 비교적 많은 인파가 몰렸다.
오는 10일부터 방역패스가 실시되는 대형마트에도 미리 장을 봐 두려는 시민이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겨울 성수기를 맞은 스키장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는 사람들이 은빛 슬로프를 질주했다.
평창 용평·휘닉스·알펜시아와 정선 하이원, 홍천 비발디 등 강원도 주요 스키장에는 1만명이 넘는 스키어가 몰려 설원을 누볐다.
강릉 경포해변과 강문해변, 안목 커피거리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 눈 쌓인 백사장을 걷거나 높은 파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등 휴일을 즐겼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