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초대형SUV `타호` 출시…오늘부터 사전계약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1-12 09:09   수정 2022-01-12 09:22

쉐보레 초대형SUV `타호` 출시…오늘부터 사전계약





한국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앱솔루트 타호`(타호)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하고 12일부터 쉐보레 온라인 샵을 통해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타호는 1994년 판매 시작 이후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풀사이즈 SUV이다.

할리우드 영화나 드라마에서 경호 차량으로 자주 등장해 국내에서도 친숙하다. GM 브랜드 가운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GMC 유콘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차량`으로 5세대에 걸쳐 새롭게 탄생한 모델이다.

국내 출시되는 것은 최고 등급인 `하이컨트리` 모델이다.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 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탑재된 7인승이다.

전장 5천352㎜, 전폭 2천57㎜, 전고 1천925㎜의 큰 차체를 지녔다. 22인치 크롬 실버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을 장착했다.

4세대 모델보다 125㎜ 길어져 휠베이스는 3천71㎜에 달한다. 2열 레그룸은 1천67㎜이며 3열 레그룸도 886㎜여서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기본 적재용량은 722L(리터)이며 2열까지 접을 경우 최대용량은 3천480L나 된다.





외장 색상은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포레스트 던 등 3종류가 있으며, 내장은 외장색에 따라 젯 블랙 천공 천연 가죽시트와 모카 브라운 천공 천연 가죽시트 중에서 고를 수 있다.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대 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6㎏·m의 힘을 낸다. 최대 견인력은 3천493㎏이다.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고, 업계 최초로 17개 모드로 엔진 실린더를 비활성화 혹은 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FM) 시스템`이 적용됐다. DFM 시스템 적용으로 거대한 차체 대비 6.8㎞/L 수준의 연료 효율을 확보했다.



기본으로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탑재돼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고속 주행 시 지상고를 20㎜ 낮추고, 오프로드 주행 시 모드에 따라 25㎜에서 50㎜까지 차고를 높여준다.

대형 SUV에서 흔히 발생하는 진동과 롤링 현상 방지를 위해 1천분의 1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도 장착해 최적의 승차감을 준다는 게 쉐보레의 설명이다.

총 7개의 에어백에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 안전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전후방 주차 보조 및 후방 자동 제동 시스템은 반도체 수급난으로 작동하지 않지만, 향후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쉐보레는 이날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타호 론칭 이벤트`에 응모하고 쉐보레 온라인 숍을 통해 차량을 계약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아난티 남해 숙박 패키지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