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사장 "제네시스 올해 22만대 판매 목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1-13 08:46  

현대차사장 "제네시스 올해 22만대 판매 목표"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제네시스가 올해 21만5천대에서 22만대정도 (판매)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장 사장은 지난 11일 경기 용인의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수지에서 열린 G90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취재진과 만나 "작년 제네시스 글로벌 판매가 20만대를 돌파했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그는 "라인업 보강으로 SUV(스포츠유틸리티차)가 추가되고, 미국 시장 진출로 볼륨이 확대됐다"며 "제네시스가 럭셔리 브랜드 톱10에 들어가 혼다 어큐리, 인피니티를 이미 초월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어 "초대형 세단의 글로벌 수요는 연간 23만대 수준으로 정체가 예상되지만, G90 글로벌 점유율은 올해 3.1%에서 내년 8.6%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G90은 연간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 사장은 "G90 전동화 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세그먼트에서 최고급 모델로 전동화 계획을 세우려 한다"며 "초대형 세단의 전동화는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들은 13일 제네시스가 RV(레저용 차량) 모델인 GV80보다 큰 GV90을 전기차로 개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네시스의 신규 전동화 차량은 아이오닉 5에 적용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아닌 새로 개발한 플랫폼이 적용될 전망이다.

올해 말에는 자율주행 레벨3 기술이 적용된 G90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장 사장은 "G90 자율주행 3단계 적용은 올해 국내에서 4분기에 하려고 한다"며 "고속도로 60㎞ 이하에서 운전자가 실제로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주행 조건을 구현하는 방법으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60㎞ 이상의 자율주행도 기술적으로 가능한 부분이다. 정부 규제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법규와 관련해 정부와 밀접하게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장 사장은 수소차 개발에 대해서는 "제네시스 럭셔리 전동화의 기본 전략은 배터리와 수소가 같이 가는 것"이라며 "수요 연료전지를 포기한 것은 아니고, 단지 향후 수소전기차의 경쟁력을 높이고 개발 목표를 상향하는 만큼 이에 맞는 일정으로 라인업을 조정하는 중"이라고 답했다.

장 사장은 아울러 "UAM(도심항공모빌리티)으로 (사업을) 연장하는 부분까지 중장기적으로 보고 있다"며 "2028년 이후에는 친환경차뿐만 아니라 (교통이) 2D에서 3D로 가는 것이 다른 회사와의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4개 지역의 브랜드 거점을 구축해 본격적으로 판매를 전개하려고 한다"며 "올해 미국, 중동, 중국에 (신형 G90 출시) 계획이 있고, 럭셔리 부문이기 때문에 이미 진출한 호주, 캐나다, 중동 등 지역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장 사장은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출고 지연 우려와 관련해선 "상반기까지 공급 차질이 있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라며 "장기적으로 반도체 문제 대응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