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 ETF 시황...장중 안티 캐시 우드 ETF 강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1-25 08:12   수정 2022-01-25 08:12

1월 24일 ETF 시황...장중 안티 캐시 우드 ETF 강세

    간밤 ETF 흐름을 한눈에 짚어드리는 ETF 시황 시간입니다. 오늘 어떤 ETF가 상승 그리고 하락했는지 살펴보시죠.

    <상승 ETF>

    오늘 장 캐시 우드의 아크 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종목들 장중에 내렸습니다. 테슬라는 1.47% 하락 마감했습니다. 텔라독 헬스도 한때 7%까지 내렸다가 장 후반 하락폭을 만회하고 상승했습니다. 아크이노베이션 ETF(ARKK)는 장 중반 8%가량 빠지면서 우하향 곡선 그렸습니다. 오늘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장 막판에 상승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관련해서 Tuttle Capital Short Innovation ETF(SARK) 보겠습니다. SARK는 터틀택티컬매니지먼트에서 운용 중입니다. 장 중에 약 9% 올랐는데요. 마감 직전 상승폭을 줄이고 2.40% 하락 마감했습니다.

    <하락 ETF>

    비트코인은 최근 5일 동안 약 14% 빠졌습니다. 비트코인은 기술주와 비슷한 움직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준의 금리 인상 움직임이 하락을 견인했습니다. 이외에도 러시아가 가상화폐의 사용과 채굴을 금지한 바 있고 미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거절한 점이 악재로 작용했습니다. 오늘 장 중 한때 3만 3천 달러선까지 내려갔는데요. 하락을 만회하고 약 3만 6천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코인베이스, 라이엇 블록체인, 메러선 디지털 홀딩스는 우하향 곡선 그렸습니다. 따라서 관련 ETF도 내리고 있습니다. VanEck Digital Transformation ETF(DAPP)는 반에크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ETF는 가상화폐 관련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1.38% 내렸습니다.

    현지 시각 23일 미 국무부는 우크라이나 내 미국 대사관 직원 가족들에게 철수를 명령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겨냥해 상당한 군사 행동을 계획 중이라는 보고가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현지 시각 24일 영국도 우크라이나 주재 일부 외교관과 가족들에게 철수를 명령했습니다. 로이터 따르면 나토는 동유럽에 주둔하고 있는 나토 군대에 군함과 전투기를 추가로 보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러시아는 맞대응을 시사했습니다. 이렇게 일촉즉발의 상황이 되자 러시아 주식 시장은 급락했습니다. 러시아의 대표 주가 지수인 러시아 RTS는 현지 시각 24일 장에서 약 8%가 빠졌습니다. iShares MSCI Russia ETF(ERUS)는 블랙록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MSCI 러시아 지수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 4.15%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징 ETF>

    이번에는 시장 상황을 바탕으로 관련 ETF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3대 지수는 약세 보였습니다.

    따라서 월가의 공포지수라고 불리는 VIX 지수는 장중 한때 37.95를 넘기며 2020년 11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오늘 장 29.90에 마감했습니다. 통상 해당 지수가 30선 이상을 넘어가면 시장 불확실성이 높아졌다는 뜻으로 주로 대형 펀드들이 매도포지션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VIX ETF 알아보겠습니다.

    iPath Series B S&P 500 VIX Short Term Futures ETN(VXX)는 바클레이즈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단기 VIX 선물 지수를 추종하고 있습니다. VIX 관련 ETF 중 가장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ETF는 오늘 장에서 약 2.54% 올랐습니다.

    ProShares VIX Short-Term Futures ETF(VIXY)는 프로셰어스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VXX와 같이 만기가 평균적으로 한 달인 단기 VIX 선물 지수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VIXY 오늘 약 2.69%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ETF 시황이었습니다.

    이예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뉴스콘텐츠국  정연국  PD

       ykjeong@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