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성장 고리 끊겠다"…홈플러스, 2020년 대비 3배 투자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1-25 10:58  

"역성장 고리 끊겠다"…홈플러스, 2020년 대비 3배 투자한다

"올해는 반드시 역성장의 고리를 끊는 원년이 될 것. 고객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 수 성장을 끌어내겠다"

2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제훈 사장은 전날 전 직원들에게 유튜브로 중계된 `2022년 경영전략 보고` 행사에서 중·장기 전략과 부문별 올해 주요 경영전략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올해 2020년 대비 3배 이상의 비용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안타깝게도 홈플러스는 최근 몇 년 동안 고객 이탈로 지속적인 역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유통 환경 변화도 요인이지만 소비자들의 높아지는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미흡했다는 점도 저조한 실적의 원인"이라고 짚었다.

이어 중·장기 전략으로 ▲ 점포 운영 상향 평준화 ▲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 홈플러스 올라인(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합성어) 통합 마케팅 ▲ 활기차고 긍정적인 홈플러스 문화를 제시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인천 간석점 등 17개 점포를 재단장(리뉴얼)해 개장할 예정이다.

리뉴얼 점포는 식품 진열 비중을 늘린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으로 꾸미고 상권에 따라 와인·완구·가전제품 등 카테고리별 전문매장을 만들 계획이다.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내고 신선·간편식 전문매장 확대에 나선다. 과일의 경우 직영농장을 운영하고, 소고기 등 정육코너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신선식품 품질 혁신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