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서’에 트며든 시청자 N가지 유형 #불금형 #과몰입형 #입덕형

입력 2022-01-25 14:10  

국내 최대 OTT 웨이브(wavve)의 새로운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가 분당 최고 시청률 10.8%를 기록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로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트레이서>의 매력에 빠져든 시청자의 다양한 유형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 불금형: 시간이 순삭 되는 <트레이서> 매직…일주일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는 통쾌한 재미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트레이서> 시청으로 한 주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하는 불금형 시청자들은 흡인력 넘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실력파 팀장 황동주(임시완)를 비롯해 의욕 충만한 조세 5국 팀원들은 나쁜 돈에 관련된 온갖 비리를 거침없이 파헤치며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한편, 예측할 수 없는 다이나믹한 전개는 `엔딩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내며 매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은 “와 대박 시간 순삭”, “금요일 트레이서한테 완전 가압류 당함”, “요즘 트레이서 보는 재미에 밤새는 줄 모름 웨이브에 있어서 좋다”, “하루에 2회씩 공개 오히려 좋아” 등 열띤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 과몰입형: 공감X재미 모두 잡으며 시청자 취향 저격…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부터 현실 직장인 격공 포인트까지




<트레이서>는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 `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직장 생활의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디테일한 설정으로 시청자들과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과몰입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유명인의 세금 탈루부터 비리 기업의 비자금 의혹 등 검은 돈, 구린 돈, 숨긴 돈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가 펼쳐지며 방심할 틈 없는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여기에 퇴사를 결심한 조사관 서혜영(고아성)과 일을 안 하는 게 일인 과장 오영(박용우) 등 직장인의 현실적인 고민을 담아내고 있는 캐릭터들의 등장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남다른 감정 이입을 불러일으킨다. 이에 “몰입감 최고 완전 재밌네”, “저 직원 일 참 잘하네. 스카웃하고 싶다! 어디로 연락하면 됨?”, “요새 이거 보는 맛으로 삶”(유튜브_da**), “작가가 대본을 너무 잘썼다. 트레이서 꿀잼!” 등 시청자들의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입덕형: 시켜줘, 조세 5국 명예 사원♥…다채로운 캐릭터가 발산하는 경쾌한 케미로 시청자 사로잡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끈끈해지는 캐릭터 간의 케미는 <트레이서>의 풍성한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며 조세 5국의 명예 사원을 자청하는 시청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모두가 포기한 사건일지라도 주저 없이 뛰어드는 조세 5국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함은 물론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더불어 본격적인 공조에 돌입한 팀장 동주와 조사관 혜영의 찰떡 케미는 경쾌한 재미를 더한다. 시청자들은 “조세 5국즈 5며 든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몰입해서 봤음! 5국 사람들 지금은 짠하지만 앞으로가 기대됨”, “가만 보면 조세 5국 기 셈. 다들 할 말 다 함”, “조세 5국 하찮지 않음. 중앙지청 최고의 팀으로 거듭나즈아!” 등 <트레이서>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아낌없이 표현하고 있다.

이렇듯 뜨거운 호평 속 2022년 최고의 대세 드라마로 자리매김한 <트레이서>가 앞으로 어떠한 전개를 이어 나갈지에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국세청 배경의 신선한 소재와 통쾌한 스토리,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호흡이 돋보이는 <트레이서>는 웨이브에서 ‘돌비 비전(Dolby Vision)’ 및 `HDR10`을 최초 적용한 고품질 실감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트레이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50분 웨이브를 통해 2회씩 선공개되며, MBC에서도 방영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