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iKON)이 `무대 장인` 수식어에 걸맞은 압도적 라이브 실력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아이콘은 지난 5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새 앨범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와 수록곡 ‘그대 이름 (NAME)’ 첫 무대를 꾸몄다.
`너라는 이유 (BUT YOU)`가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신스웨이브 장르의 곡인만큼 이날 아이콘은 레트로 무드의 화려한 클럽 무대 세트에 등장했다.
이어 한 편의 뮤지컬을 떠올리게 하는 스토리텔링과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로 신나는 에너지를 발산, 보는 이의 아드레날린을 분출케 했다.
특히 후렴구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포인트 안무는 물론 아이콘 특유의 군무 등은 이들의 자유분방하고 힙한 매력을 더해 강력한 중독성을 자아냈다.
반면 수록곡 `그대 이름 (NAME)` 무대는 아이콘의 애절한 감성과 곡 소화력, 뛰어난 가창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아이콘은 서정적인 멜로디에 맞춰 스탠딩 마이크를 활용한 무대를 펼쳤고, 장르를 가리지 않는 완성도 높은 무대로 자신들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3일 미니 4집 [FLASHBACK]을 발매하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는 라인뮤직, 라쿠텐뮤직, AWA, 벅스, 네이버 바이브 등 한국과 일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