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 리스닝 포인트 셋

입력 2022-05-11 09:00  




가수 황치열이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황치열은 오는 12일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를 발표한다.

매 앨범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음악으로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믿고 듣는 `한류 발라더`로 우뚝 선 황치열의 신보에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항상 곁에 두고 싶은 음악으로 채운 `By My Side`는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를 비롯해 `안겨온다(Falling In Love)`,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Once Again)`, `Eyes On Me`, `사랑은 이별이었다(Love Is...)`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황치열이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인 만큼 기대감이 절정에 이른 가운데, 이번 앨범을 더욱 특별하게 하는 리스닝 포인트를 짚어봤다.

# 자작곡+앨범 프로듀싱=애착 가득 `By My Side`

황치열은 그간 다수의 자작곡을 통해 작사, 작곡 능력을 모두 갖춘 싱어송라이터의 능력을 선보여 왔다. 이번 앨범에서도 자작곡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Once Again)`를 비롯해 수록곡 `Eyes On Me` 작사에 참여해 감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황치열은 이번 앨범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해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완성했다. 그만큼 자신만의 색을 선명히 담은 음악들로 완성도를 높였다.

# 다장르에 담긴 다채로운 보이스

이번 앨범에서는 발라드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황치열의 주특기인 애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 풍부한 밴드 사운드에 관현악 편곡을 더한 `안겨온다 (Falling In Love)`, 비올라와 대화를 하듯 주고받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 (Once Again)`, 펑키를 기반으로 한 팝 `Eyes On Me`, 강력한 록 사운드의 `사랑은 이별이었다 (Love Is…)` 등 황치열의 다채로운 보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 황치열 표 `후회송`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는 이별 후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곡이다. 스트링 선율이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애절함을 한층 증폭시킨다.

앞서 황치열은 방송을 통해 신곡을 소개하며 "신곡 `왜 이제와서야(Why)`는 후회송이다. 사랑에도 연결할 수 있지만 헬스장 갈 때 내가 다이어트를 `왜 이제와서야(Why)` 후회하는 모습과 연결될 수 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 이처럼 소소한 공감 포인트를 유발하는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황치열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