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삼양식품이 최근 ESG위원회 이사회를 열어 ESG경영의 내실화 전략을 수립하고, 그룹 내 계열사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활동 확대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지난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의 경영 체계를 구축해왔다. 그 결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2021년 ESG평가에서 환경경영, 지배구조부문 A, 사회책임경영 부문은 A+를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는 ▲저탄소·친환경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 구조 운영이라는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부문별 중점 영역을 선정하는 등 ESG 경영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ESG경영 내실화를 위한 노력을 그룹사까지 확장한다. 삼양내츄럴스는 인권존중과 다양성을 고려한 새로운 인사정책을 수립하고 있고, 삼양냉동에서는 냉동 제품 5개에 대한 비건 인증을 얻고 출시를 준비 중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올해는 세계적인 변화에 발맞춰 ESG 경영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며 “삼양식품뿐 아니라 그룹사까지 ESG 경영 전략을 확대하고 사회적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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