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정규 9집 ‘싸다9’ 발매 4주차에도 이유 있는 롱런 행보

입력 2022-05-16 10:50  




싸이(PSY)가 `That That`으로 5월 내내 역대급 화제성을 잇고 있다.

싸이는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은 지난 15일 방송된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이와 더불어 `That That`의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That That` 챌린지가 지난 15일 오후 기준 틱톡(TikTok)에서 총 조회수 6억 뷰를 넘어섰다.

`That That`은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으로 프로듀싱한 곡으로 멜로디와 퍼포먼스 모두 강력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이에 국내외 음원 차트는 물론,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의 남다른 파워를 바탕으로 발매 4주 차에도 식지 않는 화제성을 과시하고 있다. 현재 `That That` 공식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조회수 1억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 급상승 음악` 1위 자리를 수성 중이다.

특히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에서의 `That That` 챌린지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싸이와 슈가의 오리지널 버전은 틱톡 단일 영상으로만 4700만 뷰를 돌파했고, 화사, 강호동, 현아&던, (여자)아이들 소연, TNX(티엔엑스) 등이 싸이와 함께 `That That` 챌린지를 펼쳐 화제를 모았다. 싸이는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튜토리얼 영상을 직접 여러 편 제작해 안무 포인트를 짚어주기도 했다.

이에 많은 크리에이터와 네티즌들은 물론, ITZY(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홍의진, 에버글로우, 저스트비, 엘라스트, 블링블링, 템페스트 등 많은 가요계 후배들도 각자의 개성을 살린 `That That`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는 `싸다9`의 1번 트랙 `9INTRO`의 가사처럼 20대 취향 저격에 성공한 싸이의 트렌디함을 재차 실감하게 만든다.

유튜브와 틱톡에서의 인기는 국내외 주요 음악 플랫폼 기록으로도 증명했다. `That That`은 멜론, 지니, 벅스, FLO 등에서 1위 올킬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Celeb`, `감동이야 (Feat. 성시경)`, `이제는 (Feat. 화사)`,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등 다수의 수록곡도 차트 위를 수놓고 있다.

또한 미국 빌보드 `HOT 100`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싱글 차트 진입, 스포티파이 3000만 스트리밍 등의 기록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싸이는 이를 통해 또 한번 글로벌 리스너들을 매료시키는 데 성공하며 `어나더 아티스트`의 면모를 공고히 했다.

`That That`의 변함없는 화제성과 함께 싸이는 계속해서 다채로운 방식의 소통을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