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새 앨범 ‘CHECKMATE’로 탄탄한 상승 곡선…‘자체 초동 기록 경신’

입력 2022-07-22 16:2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ITZY(있지)가 새 앨범 `CHECKMATE`(체크메이트)로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7월 15일 오후 1시 발매된 ITZY의 새 미니 앨범 `CHECKMATE`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7만 2394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의 초동 25만 9705장보다 약 두 배가량 높은 수치로 자체 최고 성적을 새로 썼다.

앞서 신보는 지난 14일 오후 기준 선주문량 72만 665장을 돌파해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전 세계 K팝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타이틀곡 `SNEAKERS`(스니커즈)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고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회를 넘겼다. 21일에는 7000만 뷰를 돌파해 빠른 속도로 1억 뷰를 향해 나아가며 `유튜브 강자`의 면모를 재입증했다. 신곡에 `우리 함께 어디든 가보자`라는 기분 좋아지는 메시지를 담은 만큼 뮤비 역시 다양한 시대 배경 속 스니커즈를 신고 뛰노는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접할 수 있다.

ITZY는 숏폼 콘텐츠 `#SneakersChallenge`(스니커즈 챌린지)를 전개하고 특별한 재미를 나누고 있다. ITZY 멤버들의 다양한 조합 버전과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소속사 선배인 트와이스 나연 등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한 영상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22일 오후 기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에서 관련 해시태그 콘텐츠 조회 수는 1억 5000만 건에 육박했고, ITZY 공식 유튜브 내 스니커즈 챌린지 쇼츠 영상들은 총합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ITZY는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하며 `K팝 무대 장인`다운 활약을 펼친다. 23일 오전에는 미국 CBS의 인기 토크쇼 프로그램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SNEAKERS`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