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10월 4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2-10-04 08:09   수정 2022-10-04 08: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10월의 첫 거래일을 맞아 오늘 미증시 기분좋게 올랐는데요. 활기차게 한주 시작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P500맵은 상승한 종목들로 가득했습니다. 유가가 큰폭으로 오르면서 에너지주들 강세 보였고요. 코노코필립스는 무려 8% 가까이 엑슨모빌과 셰브론은 5%대 올랐습니다. 빅테크들도 3%씩 오르면서 강세 보였고요. 반도체주도 일제히 큰폭으로 오르면서 오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3.7% 기록했습니다.
    반면에 테슬라 낙폭이 상대적으로 굉장히 눈에 띄는 하루기도 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주 가운데선 트위터가, 임의소비재주 가운데선 카니발이 2%씩 빠졌는데요. 계속해서 개별특징주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네 먼저, 오늘 테슬라가 8.6%나 빠졌는데요. 242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3분기 차량 생산과 인도건수가 시장예상을 하회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3분기 들어 34만3천8백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요. 작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수치지만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37만1천대에는 못미쳤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제너럴모터스의 3분기 차량 판매는 전년대비 24% 늘었습니다. 3분기 들어 55만5천5백대 넘는 차량을 판매했는데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도 상회했습니다. 오늘 장 제너럴모터스는 오늘 장 2% 올랐습니다.
    (알파벳) 한편 구글이 5년만에 중국에서 번역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전해졌습니다. 저조한 이용률 때문인데요. 사실 상 중국시장에서 철수하는 게 아니냐는 외신과 월가의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장 알파벳은 장끝으로 상승폭이 확대되면서 3% 올랐습니다.
    (애플) 오늘 장 애플도 3% 강세 기록했는데요. 그런데 모간스탠리에 따르면 애플의 9월 앱스토어 매출이 5% 정도 감소했습니다. 게임 구매가 감소하면서 2015년 이후로 가장 크게 줄었다고 하는데요. 미국과 캐나다, 일본 등에서 앱스토어 매출이 감소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디즈니) 다음은 디즈니 소식입니다. 디즈니 CEO 밥 챠펙의 오른팔로 알려진 경영진 카림 다니엘이, 10월 1일 기준으로 맥도날드 이사회에 합류했습니다. 올해 맥도날드 이사회에 4번째로 새롭게 들어오는 건데요. 오늘 장 디즈니는 2.8% 상승 마감했습니다.
    (웰스파고) 골드만삭스가 웰스파고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습니다. 웰스파고를 투자자들이 과소평가했다면서, 이자율과 대출 기반 성장으로 수익과 효율성이 개선될 걸로 전망했습니다. 웰스파고가 2024년까지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유형자기자본이익률 15%에 도달할 걸로 예측했습니다. 오늘 장 웰스파고는 3% 강세 나타냈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 한편 크레디트스위스가 최근 자본 조달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재무 건정성 악화로 신용위기에 빠지는 거 아니냐는 우려와 함께 오늘 장초반에 10% 급락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의 부도 위험을 보여주는 신용부도 스와프는 100bp 정도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플러스권으로 올라오면서 2% 상승 마감했습니다.
    (로빈후드) 로빈후드는 지난 8월에 발표했던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추가로 다섯개의 사무실을 닫는다고 밝혔습니다. 10달러선에 주가 형성됐고요.
    (노르웨이지안 크루즈) 이어서 크루즈 관련주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노르웨이지안 크루즈가 모든 코로나 검사와 마스크 착용, 그리고 백신 의무화 규정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오늘 장 0.3% 상승 마감했습니다.
    (카니발) 반면에 카니발과 로얄 캐리비안은 아직까지 백신 미접종자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오늘 카니발 주가흐름 좀 살펴봐야겠는데요. 장초반에 크게 한번 떨어지면서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주 카니발의 부진한 실적에 대해 스티펠 니콜라스가 가격문제는 카니발만의 회사 특정 문제라고 분석했기 때문입니다. 30년 만에 찍은 최저치에서 그래도 반등하면서 오늘 장 2.5% 하락 마감했습니다.
    (나이키) 아거스가 나이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류로 낮췄습니다. 단기적으로 재고과잉의 어려움을 겪을 걸로 전망했는데요. 최근 회계연도 23년 1분기 재고가 44% 증가했다고 합니다. 나이키는 재고 정리를 위해 가격을 낮출 거고 그러면 다음분기 마진과 매출에 부담으로 이어지겠죠. 오늘 장 나이키는 장초반에 52주 신저가 기록했는데 장끝으로 점점 오르면서 2.7% 상승 마감했습니다.
    (펠로톤) 펠로톤은 호텔업체 힐튼과의 파트너십 소식에 오늘 장 7.7% 올랐습니다. 미국 내 5천4백개의 힐튼 호텔들에 자전거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로블록스) 모펫 네이선슨이 로블록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하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주가가 과대평가되어 있다며, 여기서 주가가 거의 반토막 날 걸로 예측했는데요. 게임플랫폼 로블록스가 메타버스를 실현시킬 수 있을지도 의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로블록스는 1%대 올랐습니다.
    (도큐사인) 모간스탠리가 도큐사인에 대한 투자의견을 동일비중에서 비중축소로 하향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기의 수요 정상화, 거시경제적 불확실성, 경쟁심화 그리고 가격 압박을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오늘 장 도큐사인은 1% 하락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