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남미 사로잡은 K-춤판…브라질 거대 인파 운집시킨 'Groove Back' 챌린지 거센 인기 열풍

입력 2022-10-24 19:20  




박진영이 남미 정렬의 땅에서 흥겨운 춤판으로 폭발적인 환호를 받아 화제다.

새로운 댄스 챌린지를 진행 중인 박진영이 서울, 바르셀로나, 방콕을 찍고 브라질 상파울루에 입성 3000여 명의 거대 인파를 운집시키며 글로벌 춤판 온도를 끌어올린 것.

JYP엔터테인먼트는 박진영 공식 SNS 채널에 `Groove Back` 인트로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프로젝트의 출발을 알렸다. 박진영은 슈퍼주니어 신동, `애제자` 선미, 구독자 200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퇴경아 약먹자`의 고퇴경 등과 `Groove Back` 챌린지를 펼치고 보는 이들의 댄스 본능을 일깨웠다. 이를 한층 확대한 `JYP WORLD RPD(Random Play Dance) TOUR 2022`는 지난 8일 한국 남산서울타워 광장을 시작으로 16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19일 태국 방콕, 22일 브라질 상파울루까지 전 세계 4개 도시에서 연일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22일 댄스 챌린지 네 번째 개최 지역인 브라질 상파울루 독립공원에는 3000여 명의 팬이 참여한 역대급 규모의 댄스파티가 열렸다. `영원한 딴따라` 박진영과 흥을 나누기 위해 모인 이들은 본격적인 챌린지에 앞서 제자리에서 뛰거나 손뼉을 치며 끌어 오르는 에너지를 예열했고, 음악이 흘러나오자 특유의 쫄깃함을 제대로 살린 그루브를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상파울루 독립공원을 가득 매운 흥겨운 춤사위에 하는 이들은 물론 보는 이들마저 신이 나 환호성이 터져 나오는 등 장관이 펼쳐졌다.

브라질 팬들의 환대 속 챌린지를 성료한 박진영은 SNS에 현장 분위기를 담은 영상과 함께 "무려 3000명 이상이 참여한 브라질 챌린지 정말 대단했다. 저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해 줘서 고맙고 꼭 다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하며 감격에 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LA, 준비됐나요? 특별한 게스트가 함께할지도?"라고 기습 예고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쳐질 마지막 댄스 챌린지를 향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K팝 대표 `딴따라` 박진영의 `JYP WORLD RPD TOUR 2022`는 성별, 나이, 국적 불문 월드와이드 흥부자들과 즐거움을 공유하는 댄스 챌린지로, 방문하는 지역은 물론 전 세계 K팝 팬들의 참여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오는 2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니스 비치 윈드워드 플라자에서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한다.

또한 박진영은 국내 최초 퍼포먼스 K-합창 배틀 SBS `싱포골드`의 심사위원으로서 맹활약을 전개하고 있다. 참가자들에게 따스한 조언을 건네는 든든한 조력자이자 때로는 핵심을 찌르는 심사평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며 주말 저녁을 감동으로 물들이고 있다.

한편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펼쳐지는 박진영의 `JYP WORLD RPD(Random Play Dance) TOUR 2022` 해외 지역 영상은 유튜브 채널 `퇴경아 약먹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