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조유리 "보컬에 집중하기 좋은 앨범, 다재다능한 모습 알아봐 주길"

입력 2022-10-25 09: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가수 조유리가 다양한 콘텐츠로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조유리는 24일 네이버 NOW.에서 방송된 `#OUTNOW (아웃나우)` 컴백쇼로 팬들을 만나 두 번째 싱글 `Op.22 Y-Waltz : in Minor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 : 인 마이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디뮤지엄에서 진행된 이번 컴백쇼는 현재 디뮤지엄이 선보이고 있는 전시 《어쨌든, 사랑: Romantic Days》와 조유리의 이번 신보 주제가 맞닿아 있다는 취지 아래 기획됐다. `사랑`이라는 주제를 새롭게 조망하는 《어쨌든, 사랑: Romantic Days》는 감성적인 공간을 따라 펼쳐진 다채로운 사랑의 순간들을 마주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조유리의 ‘Op.22 Y-Waltz : in Minor’ 또한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앨범이라는 점에서 디뮤지엄과의 협업이 성사됐다.

이날 조유리는 타이틀곡 `Loveable (러버블)`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스튜디오에 자리했다. 그는 "공백기가 거의 없이 찾아뵙게 되어 너무 기쁘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신 만큼 기쁨을 함께 하고 싶어서 찾아오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조유리는 약 2분가량의 `나우앤서치` 코너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현재 근황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압축해 전했다. "보는 그대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춘다"고 자신 있게 말한 조유리는 "주변에서 이번 노래가 제일 좋다고 극찬해주셨다"며 "다양한 것들을 좋아한다. 다재다능한 모습을 많이 알아봐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격적으로 앨범 소개를 시작한 조유리는 앨범 속 곡을 하나하나 설명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펼쳤다. 그는 "지난 앨범과 달라진 점은 보컬에 집중하기가 좋다"며 `Loveable`, `Blank (블랭크)`, `Favorite Part (페이보릿 파트)`를 차례로 소개했다.

특히 `Blank`에 대해 "`Blank`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이다. 저 혼자서는 많이 불렀지만 들려드리는 건 처음이 아닌가 싶더라. 그래서 `Blank`를 정말 열심히 불렀다. 그래서 그런지 인기가 뜨겁더라"고 전한 뒤 `Blank`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조유리의 한층 성숙해진 보컬이 돋보였다.

뿐만 아니라 조유리는 재치 넘치는 다양한 코너를 통해 매력을 발산했다. 아무 말 인터뷰를 통해 의식의 흐름대로 유쾌한 답을 내놓는가 하면, `VS 챌린지`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는 동시에 다채로운 액세서리를 하는 콘셉트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후 `Loveable` 퍼포먼스 무대가 최초 공개됐다. `누구나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가 조유리만의 따뜻한 보컬로 표현되는 동시에 에너지 넘치고 사랑스러운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조유리의 컴백쇼를 접한 네티즌들은 "조유리 이번 컴백 노래, 춤 너무 예쁘다", "빨리 음악 방송으로 보고싶다", "컴백할 때마다 레전드", "안무도 멋있고, 색다른 모습이라 더 좋다" 등 실시간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냈다.

한편, 조유리는 네이버 NOW. `#OUTNOW (아웃나우)` 컴백쇼를 시작으로 각종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