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노후화 심화, 신규 분양 관심 ↑ ‘은평자이 더 스타’

입력 2022-10-26 10:12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 혜택…수요 부담 줄어

노후한 지역에 새로 선보이는 단지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되고 있다. 장기간 같은 지역에 오래 거주한 경우 다른 지역으로 이주가 쉽지 않을뿐더러, 한층 쾌적한 주거생활을 위한 선택으로 인근 신규 분양단지를 눈여겨보는 갈아타기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서울에서는 은평구가 노후도가 심화한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서울시 및 은평구 통계연보를 살펴보면 은평구 내에서 입주 연차가 10년 이상인 노후 아파트는 전체 중 61.7% 비중을 차지했다.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추세다. 오래된 주택에서의 생활에 불편함을 느낀 수요자들이 새 주거단지로의 이주수요를 높일 것으로 분석된다. 기존 주택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특화설계로 한층 높은 주거 만족도까지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은평구 신사동에 신규 단지가 공급 중이다. GS건설이 시공하는 ‘은평자이 더 스타’가 그 주인공으로, 지하 4층~지상 25층의 2개동에 총 312세대 규모다.

실거주에 초점을 맞춘 특화설계로, 기존 중소형 타입의 단점을 보완했는데 전용 49㎡의 경우 대형 평형에서 주로 적용됐던 판상형 스타일의 3BAY 설계가 더해진다. 이와 함께 2개 욕실, 아일랜드 주방, 넓은 거실이 설계돼 한층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84㎡는 4BAY, ㄷ자형 주방, 2면 개방형 거실이 들어서 자연환기성과 채광을 높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가파른 금리 상승 속에서 수요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를 지원 중이다. 전 세대에 시스템에어컨과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하이브리드 쿡탑 등 프리미엄 가전과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 아트월, 우물천장 및 간접조명 등도 기본제공하고 있다. 가전 구입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새로 보금자리를 꾸리는 신혼부부나 1인 가구 등도 부담을 덜 수 있다.

지하철 6호선 응암역, 새절역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새절역에 서부선과 고양·은평선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2024년에는 인근 3·6호선 연신내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은평구 원도심 입지로, 약 1km 이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이용이 편리하다. 명문사립학교가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서을시특별고시에 따라 신사동에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화거리가 조성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