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BO, 26일 신곡 ‘ATTITUDE’ 음원-MV 발표…‘갓포먼스 그룹’ 성장

입력 2022-10-26 10:40  




‘라이징 루키’ ATBO(에이티비오)가 26일 신곡 ‘ATTITUDE(애티튜드)’로 돌아온다.

ATBO는 2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포함한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을 발표하고 전작 활동 종료 1개월 여만에 ‘초고속’ 컴백에 나선다.

ATBO 새 앨범 ‘더 비기닝: 시작’은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하는 이야기로, ‘21세기 화랑’으로 파격 변신한 일곱 소년들이 끊임 없는 수련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동양적인 멋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애티튜드’를 포함,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더 전진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각오를 담은 6개 신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 오준석과 김연규가 작곡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수록곡 ‘MAGIC’을 비롯해 배현준, 류준민까지 다수 수록곡 작사에 힘을 보태 ATBO만의 진솔한 이야기로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애티튜드’는 최근 KBS2 ‘리슨업’을 통해 ‘스타 프로듀서’로 자리매김한 작곡가 김승수의 곡으로, 강렬한 808베이스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21세기 화랑’으로 변신한 ATBO의 무한 스펙트럼을 증명할 이 곡은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멋’과 자세를 받아들이라는 가사를 통해 ATBO의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다.

‘갓(God)포먼스’ 그룹으로 진화한 ATBO의 압도적 퍼포먼스 기량 역시 관전포인트다. 신곡 ‘애티튜드’ 안무는 Mnet ‘스트리트 맨 파이터’의 주역인 ‘위댐보이즈(We Dem Boyz)’ 리더 바타가 참여해 ATBO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창적 퍼포먼스를 탄생시켰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스트레이키즈, 몬스타엑스 등 K팝 톱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VIA 정지미 감독이 연출하는 등 ‘어벤져스’급 라인업이 총출동해 힘을 실었다.

이에 힘 입어 ATBO는 26일 신곡 발매와 동시에 오후 8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컴백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애티튜드’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올 7월, 데뷔 동시 K팝 신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ATBO가 새롭게 시작할 이번 컴백 활동을 통해 하반기 주목 받는 ‘라이징 신예’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ATBO는 지난 16일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 가수 부문 ‘신인상’을 수상, 첫 신인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글로벌 루키’ 상승세를 입증했다. ATBO의 신곡 ‘애티튜드’를 포함한 미니 2집 ‘더 비기닝: 시작’ 앨범 전곡은 2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