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바이오메드는 최근 생흡수성 미늘 봉합사 `민트락(MINT-LOCTM)`에 대해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민트락(MINT-LOCTM)은 안면조직고정용 리프팅 실 `민트리프트`의 시리즈 제품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물질인 폴리디옥사논(Polydioxanone)으로 만들어진 내시경용 생흡수성 봉합사다. 봉합침과 360도 회전하는 가시가 있는 봉합사, 말단부의 고리 혹은 압정이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으로 별도의 매듭 없이도 효율적인 봉합을 할 수 있다.
또 수술시간을 감소할 수 있어 전반적인 효율성 향상을 예상할 수 있으며, 수술시 발생하는 출혈량을 감소시킬 수 있어 기존 봉합사에 비해 보다 안전한 봉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부 기존 고리형 제품들의 취약할 수 있는 접합부에 민트락(MINT-LOCTM)은 보강부를 추가하는 공정으로 제조해 말단부의 물리적 강도가 더욱 견고해졌으며, 이는 수술 중 말단부가 파손되는 가능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해당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다. 특별한 공정이 추가된 고리형 말단부 제조 기술은 한스바이오메드 고유의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민트락(MINT-LOCTM)제품이 성형외과, 산부인과 등 봉합이 필요한 여러 진료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민트리프트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