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지역 해제, 금융혜택 지원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주목

입력 2022-12-07 09:55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서울 및 경기도 4곳을 제외한 전 지역이 해제됨에 따라 경기도 내 수원, 안양, 안산단원, 구리 등 9곳이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됐다. 규제지역에서 해제되면 대출과 세제·청약·거래(전매 제한) 등의 부동산 관련 규제가 완화된다.

이에 업계에서는 부동산 거래에 숨통이 틔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흐르고 있다. 규제지역에서 제외된 경기도 시흥, 수원 등지의 신규 분양 시장도 긍정적인 분위기다.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워 분양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건축법을 적용받는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이 가능하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분양권 전매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주)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주)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주목 받고 있다.
안산시 시화MTV에 들어서며 계약금 총 10% 중 1,000만원 정액제, 나머지 금액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 조건을 제시했다. 또한 중도금 60%는 무이자를 적용하며,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이 없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 다주택자 양도세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세금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규모로 객실 수는 총 1,191실이다. 전용면적은 36~244㎡의 18개 타입으로 이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위주로 공급한다.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일부 타입 제외)가 돋보인다. 해당 호실별로 오픈형 테라스를 설계를 도입해 조망 특화를 활용했으며(장애인전용객실 제외),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바라보는 인피니티풀과 약 360m의 조깅코스를 조성했다.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유상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객실 내부에는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 유지를 위해 (주)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 질 도료 마감 등을 적용한다. 여기에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계획이다. 해외 유명작가들이 디자인한 특수 무늬목 디자인을 적용한 주방가구와 가전제품을 기본 제공한 주방 공간도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시화MTV는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개발을 추진 중이다. 종합 해양레저시설 `내수면 마리나`가 올해 1월 MOU를 체결했으며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파크인 웨이브파크, 반달섬 해양문화공원, 화성국제테마파크, 시화호 뱃길 복원 등이 진행되고 있다.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 첨단산업 기반시설 개발도 추진 중이다.

교통환경으로는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시흥-아산 스마트허브트램도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등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진다. 또한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도 계획되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를 편하게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