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틀리면 범행"…'연쇄살인' 이기영 피해자 더 있나

입력 2023-01-01 07:51  


동거하던 여자친구와 접촉사고로 만난 택시 기사를 잇달아 살해한 이기영(31)의 추가 피해자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1일 경기 일산 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혹시 모를 추가 피해자를 찾기 위해 이기영이 최근 1년간 통화하거나 메시지 등을 주고받은 주변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 조사에서 이기영이 동거녀이자 집 주인이었던 50대 여성 B씨를 살해한 후 수개월 교제한 여성이 있다는 사실이 파악됐다. 다행히 이 여성은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살인 범행 장소이자 B씨 주거지의 벽, 캠핑용 왜건에서 발견된 혈흔에 대한 핏자국에 대한 과학 수사도 진행 중이다.

강력수사, 범죄 심리 전문가들은 이기영의 성향이나 범죄 패턴으로 봤을 때 추가 피해자가 있을 우려가 크다고 입을 모은다.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는 "살인을 서슴지 않게 저지르고 이후 태연하게 은폐를 시도하는 등 사이코패스일 소지가 다분하다"며 "잔혹하고 냉혈한이면서도, 피해자들의 신용카드를 마구 쓰는 등 허술하고 충동적 측면도 있는 새로운 범죄자 유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인을 숙주로 삼아 이용하고, 수틀리면 살인을 저지른 31세 이기영이 20대에는 성실하고 착하게 살았을 거라 볼 수 없다"며 "살인까지는 아니더라도 파악되지 않은 범죄 피해가 있을 가능성이 높고 이제 신상도 공개됐으니 적극적으로 제보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지난달 30일 오후부터 프로파일러들을 투입해 이기영에 대한 사이코패스 검사를 진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면담 내용뿐만 아니라 과거 범죄 이력, 유년기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혈흔과 사이코패스 검사 결과는 이번주 초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이러한 결과를 종합해 이번주 안에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이기영은 지난 20일 오후 음주 운전을 하다 접촉사고를 낸 후 택시 기사 C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수사 과정에서 이씨는 집주인이자 동거녀인 B씨를 살해해 파주 공릉천에 유기했다고 자백했다.

이씨는 택시 기사를 살해한 후 신용카드를 훔쳐 쓰고 스마트폰으로 대출을 받아 고가의 커플링 구입, 고급 술집, 호텔 등에 썼다. 액수를 합치면 5천 400만원에 달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