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김기현과 연대 시사…"결선서 남으면 안 뽑을 수 없다"

입력 2023-02-28 05:04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는 27일 김기현 후보가 `울산 KTX 역세권 땅 시세차익` 의혹에 수사의뢰 방침을 밝힌 데 대해 "쓸데없이 시간 끌지 말고 곧바로 날 고소·고발하라"고 촉구했다.
황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수사 의뢰는 혐의가 의심스러울 때 조사해보고 혐의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수사하라는 것"이라며 "이는 시간 끌기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수사 의뢰와 달리) `고소·고발`은 혐의가 있다고 보고 확정적으로 처벌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으로, 바로 입건이 된다"며 "고소ㆍ고발하면 반드시 수사기관에서 무고혐의 여부를 판단하게 돼 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즉시 날 고소·고발하라"며 "나는 김 후보를 무고죄로 고소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황 후보는 이날 KBS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김 후보 수사 의뢰 예고에 "제가 요청하는 것은 사퇴"라며 "사퇴하면 국민들이 어느 정도 이해를 할 텐데, 자꾸 문제를 불러일으키면 수사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황 후보는 김 후보가 1998년 울산에 3만5천평 규모의 임야를 매입한 경위와 KTX 연결도로 노선 변경 경위에 대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지금 풀리지 않는 의혹이 너무 많다. 방법은 사퇴밖에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후보가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1위를 보이는데 대해서는 "결국 주변 분들이 많이 도와줘서 이렇게 된 것인데 권력형 비리 의혹이 알려지면 어떻게 될 것인가"라며 "다른 분들이 지원해서 올라간 것은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그는 다른 후보와 연대 가능성에 대해 "만약 제가 결선에 못 올라간다면 정통보수 정권을 재건하는 데 뜻이 있는 그런 분과 함께해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와 관련 황 후보는 오후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제가 안 되고 만약에 (결선에서) 남은 것이 김기현 후보라면 안 뽑을 수는 없다"며 (김 후보는) 정통보수 정권을 이어왔던 분 중 하나"라고 밝혔다.
자신이 결선 진출에 실패한다면 김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뜻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