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 오픈…야구단 연계 마케팅도 박차

전효성 기자

입력 2023-03-07 09:5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SSG닷컴이 야구 시즌 개막을 한달 앞두고 본격적으로 야구팬을 맞을 채비에 돌입한다.

SSG닷컴은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브랜드관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 종에 달하는 상품이 입점됐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23 스프링캠프 모자', '22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오는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회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공식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한 기획전인 '미리 만나는 봄 그리고 개막'도 연다.

2021년 시즌 유니폼과 의류, 응원용품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후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한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되며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실제로 쓱닷컴이 지난해 출시한 '웰컴쓱닷컴 데이', '스타벅스 데이', '노브랜드버거 데이' 기념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후 수분 이내 모두 완판됐다.

지난해 말에는 SSG랜더스의 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 '챔피언 플레이트 블랙 에디션'을 선보였는데 마찬가지로 발매 직후 모두 판매됐다.

'랜더스데이' 등 야구단과 연계한 행사도 유의미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지난해 야구단 창단 1주년 기념 '랜더스데이' 행사 기간 쓱닷컴 매출은 직전주 대비 30% 늘었고 이 기간 방문객 수도 20% 이상 증가했다.

올해에도 쓱닷컴은 SSG랜더스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팬덤 문화 형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야구단 창단 3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체계화된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공식브랜드관을 신설하게 됐다"며 "오는 4월 야구 시즌 개막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