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박스권 증시 돌파전략' 특별 생방송

김대원 기자

입력 2023-05-22 15:51  

베스트 파트너 18명 출연 라인업 구성
실전 투자대회 우승자 노훈민의 6월 증시 전망은?

美 부채한도 협상의 중단으로 인해 국내 증시는 혼조세를 띄며 박스권 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불안 요인에도 불구하고 실적 반전에 성공한 기업들의 상승세와 외국인들의 순매수세가 지속되고 있는 반도체 업종을 포함한 주요 섹터에서 상승 신호를 보이고 있다.

6월에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OMC)의 정례회의가 예정되어 있어 금리인상 동결 가능성 뿐만 아니라 미국 부채한도 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 증시의 방향성은 그 어느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개인 투자자들은 조심스럽게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투자 전략을 재고해야 한다.
이를 위해 한국경제TV는 '박스권 증시 돌파전략'을 주제로 오는 24일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한화증권과 키움증권에서 실시한 실전투자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수상한 '노훈민 파트너'가 출연하여 개인 투자자들이 박스권 증시 속에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Q. 노훈민 전망하는 6월 증시 키포인트는?

"6월의 증시의 키포인트는 '전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미국의 소비자 물가지수는 계속적으로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유럽의 소비자 물가지수는 높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쟁이 끝이 난다면 소비자 물가지수가 연준의 목표치만큼 하락하여 금리동결에 확실한 명분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Q. 노훈민이 뽑은 지금 당장 투자해야 하는 섹터와 종목은?

"에너지섹터입니다. 풍력과 태양광 관련주, 원전 관련주 중 대표적으로 씨에스윈드와 한화솔루션이 대표적인 주도주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적인 정책과 다양성을 고려하여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을 확보해야하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에너지 섹터를 미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에 맞춰 실적도 회복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씨에스윈드와 한화솔루션을 중점적으로 관심 종목으로 삼아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Q. 실전 투자대회에서 다수 입상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수익률 노하우는?

"실전 주식 매매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주식투자의 기본 세 가지입니다. 첫째, 신속한 대응력이 필요합니다. 단기적인 스윙 매매를 통해 회전율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장기간 보유보다 우선되어야 합니다. 둘째, 예민한 상황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시장의 주도주 종목을 탐색하고 뉴스와 증시 흐름에 빠르게 반응하여 투자해야 합니다. 셋째, 효율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제한된 자금으로 최대의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매매 종목의 평단가와 비중을 철저히 분석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Q. 6월을 앞둔 시점 투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상승세를 보였던 시장이 최근 다양한 이슈로 인해 한 달간 조정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시장은 바닥을 탄탄히 다지고 다시 한 번 박스권을 형성하는 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박스권 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5월과 6월에 소폭 조정을 보인 시장도 하반기에는 상승장세가 반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현재의 박스권 시장에서 금리인하가 예상되는 연말이나 내년 초에 확실한 지수 상승의 기회가 있기 때문에 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내년의 투자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이번 특별 생방송은 한국경제TV의 케이블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은 오후 2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진행되며, 한국경제TV 와우넷에서 활동 중인 18명의 파트너가 참여한다. 출연자 정보 및 방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