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종합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그리드 정식 출범…태국 출신 요치 영입→올 하반기 남자 아이돌 그룹 론칭

입력 2023-07-10 14:40  



신생 종합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그리드(GRID)가 정식 출범과 동시에 올 하반기 신규 보이그룹을 론칭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그리드(GRID) 엔터테인먼트는 10일 회사 설립과 함께 태국의 배우 요치(YORCH)의 영입 소식을 알리며 "올 하반기 요치를 포함한 신규 남자 아이돌 그룹을 선보일 예정으로, 글로벌 팬분들을 찾아뵐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리드(GRID)는 YG, SM 등에서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의 비즈니스를 주도했던 크리에이티브 집단이 모여 설립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다. FNC·YG·WAVY에서 각종 기획 및 프로덕션 디렉팅을 담당하고 131 대표를 역임한 심혜진 대표를 필두로, 오랜 기간 캐스팅부터 신인개발까지 전 과정을 탄탄하게 준비해왔다. 이번 첫 보이그룹 론칭과 동시에 향후 콘셉트, 비주얼, 음악을 포함한 전략적인 팀 방향성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신규 보이그룹의 첫 번째 멤버는 소셜미디어에서 2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요치다. 요치는 태국에서 유명 아역 배우로 활동했으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이후 그리드(GRID)에 합류, 올 하반기 K-POP 팬들과 다시 만나게 됐다.

그리드(GRID)는 이번 남자 아이돌 그룹 IP 비지니스와 별도로 레이블 비지니스 구축을 발표했다. 이를 함께할 첫 번째 회사는 비아이(B.I), 레디(Reddy) 등 실력 있는 남자 솔로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131레이블이다. 131은 비아이, 레디의 자체 프로듀싱 앨범 발매와 더불어 지난해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BTBT'와 같이 K-POP 퍼포먼스를 베이스로 다양한 장르를 믹스앤매치 한 음악을 제작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체계적으로 쌓아갈 계획이다.

그리드(GRID)의 심혜진 대표는 “131을 자사 산하 레이블로 편입하고 솔로 아티스트 전문 레이블로 강화한다. 이를 위해 레이블의 독립성을 존중하면서 꾸준히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영입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남자 아이돌 그룹 또한 요치를 시작으로 팀명과 함께 멤버들의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계속해서 그리드(GRID)만의 놀라운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