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미스터 션샤인’-‘백두산’-‘남산의 부장들’-‘콘크리트 유토피아’까지 대체 불가한 카리스마 캐릭터 계보 화제

입력 2023-07-12 12:10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이병헌이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캐릭터 계보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2018년 뜨거운 화제를 모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 당시 미국에 떨어진 한 조선인 소년이 미군이 되어 자신을 버린 조국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으로, 이병헌은 조선으로 돌아온 미 해병대 장교 유진 초이로 분해 냉정하고 차분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이어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이 발생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백두산’에서 이병헌은 백두산 폭발을 막기 위한 비밀 작전의 열쇠를 쥔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 역으로 고난도 액션까지 소화하며 한계 없는 연기 변신으로 820만 관객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사건 발생 40일 전에 펼쳐진 일련의 사건 담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서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으로 분한 이병헌은 눈빛과 표정만으로 모든 것을 압도하는 대체 불가한 연기를 선보이며 평단과 대중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이렇듯 캐릭터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와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매 작품 진한 인상을 남기는 배우 이병헌이 올여름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다시 한번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황궁 아파트 입주민 대표 영탁 역으로 한층 더 깊이 있는 연기를 예고하는 이병헌은 인간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고, 천연덕스러우면서도 날카로운 면모를 지닌 인물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대체 불가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황궁 아파트와 주민들의 안위가 걸린 결정적인 순간마다 뜨거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영탁의 카리스마를 강렬한 눈빛 연기로 표현한 이병헌은 스크린을 압도하는 존재감으로 다시 한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에정이다.

더불어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민성 역 박서준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이병헌은 유머와 긴장감 사이를 오가는 탁월한 완급 조절을 통해 신선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한계 없는 연기 변신을 선보여 온 이병헌의 새로운 얼굴을 기대케하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믿고 보는 배우들의 폭발적인 시너지로 올 8월 극장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8월 9일 극장 개봉을 확정,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로 올여름 극장가를 완벽하게 장악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